> 야구 > 국내
'PS 준비' 김태균, 가을에는 그가 꼭 필요하다
출처:OSEN|2018-09-30
인쇄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다.

한화가 11년 만에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한 지난 28일. 김태균은 대전 두산전 홈경기를 앞두고 등에 담 증세를 보이며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 결국 29일 광주 KIA전을 앞두고 1군에서 제외됐다. 큰 부상은 아니지만 확실하게 몸을 만들기 위한 결정이었다.

한용덕 감독은 "이틀간 수비 펑고도 받고, 연습을 열심히 했는데 담이 세게 왔다. 안 하던 수비 훈련을 하다 보니 몸에 무리가 온 것 같다"며 "회복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아 엔트리에서 뺐다. 가을야구가 확정됐기 때문에 남은 시즌 무리할 필요 없다"고 설명했다.

김태균은 올 시즌 부상 때문에 4번째 엔트리 말소됐다. 4월에는 사구로 인해 손목 타박상을 입었고, 5월과 7월에는 종아리 근육에 문제가 생겨 이탈했다. 결국 올 시즌 1군에선 144경기 중 절반인 72경기로 마무리했다. 타율 3할1푼2리 79안타 10홈런 32타점 OPS .826.

아쉬움 남는 시즌이지만 김태균에겐 아직 만회의 기회가 남아있다. 한용덕 감독은 "태균이는 가을야구에 맞춰 몸을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전날에도 한용덕 감독은 "포스트시즌 같은 큰 경기에선 경험 많은 태균이가 해줘야 한다. (전력에서) 배제할 수 없는 선수"라고 강조했다.

김태균은 한화의 마지막 가을야구를 경험한 몇 안 되는 선수다. 2007년 플레이오프 당시 엔트리에 있던 선수 중 지금까지 한화 소속으로 뛰고 있는 건 사람은 김태균·송광민·안영명 등 3명뿐. 한화 타자 중에서 누구보다 큰 경기 경험 많고, 결정력을 갖춘 타자가 바로 김태균이다.

특히 지난 2006년 현대와 플레이오프 때 4경기에서 17타수 5안타 타율 2할9푼4리 2홈런 6타점으로 활약하며 시리즈 MVP를 차지한 바 있다. 포스트시즌 통산 29경기 타율은 2할1푼1리에 그쳤지만 홈런 6개에 14타점으로 결정력을 발휘했다. 국제대회에서 보여준 활약들도 넘친다.

거듭된 부상으로 11년만의 포스트시즌 진출 시즌에도 웃지 못한 김태균. 하지만 아직 낙담하기 이르다. 예년과 달리 포스트시즌이 있다. 큰 경기에서 살아나면 자존심 회복이 가능하다. 가을야구, 결정적 순간에 한화는 김태균의 힘이 필요하다. 그때를 위해 정규시즌을 일찍 접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아일랜드 VS 아르메니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아일랜드 VS 아르메니아
[아일랜드의 유리 사건]1. 아일랜드는 최근의 컨디션이 안 좋아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아일랜드는 지난 홈 4경기에서 2승2무를 기록했습니다.3. 아일랜드는 이전 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사우디아라비아 VS 이라크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사우디아라비아 VS 이라크
[사우디아라비아의 유리 사건]1. 알아흘리(KSA)에서 뛰는 공격수 피라스 알-부라이칸은 지난 월드컵 예선에서 2골을 기록하며 뛰어난 득세력을 과시했습니다.2. 사우디아라비아는 최...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콜롬비아 VS 캐나다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콜롬비아 VS 캐나다
[콜롬비아의 유리 사건]1. 콜롬비아는 이전에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에서 3위를 차지하며 미국, 캐나다, 멕시코에서 개최되는 2026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했습니다.2. 콜...
김빈우 "수술하고 2주"…비키니 몸매 공개로 '완쾌 신고'
김빈우
배우 김빈우가 늘씬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김빈우는 12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수술하며 2주라는 시간을 보냈더니 어느덧 여름이 가고 가을이 왔다"라며 "내년에 또 올껀데 여름이 ...
“아직 여름 못보내”…이지연, 제주 햇살 아래→여운 가득한 휴식
“아직 여름 못보내”…이지연, 제주 햇살 아래→여운 가득한 휴식
옅은 바람이 건네는 제주도 가을의 선율 위로, 이지연의 오늘이 포개졌다. 익숙한 계절의 경계에 서서 그녀는 잠시 눈을 감고, 사색에 잠긴 듯한 표정으로 자신의 시간을 기록했다. 고...
변정수, 나이 잊게 만드는 비키니…시선 강탈
변정수, 나이 잊게 만드는 비키니…시선 강탈
배우 변정수가 나이를 잊게 만드는 몸매를 뽐냈다.변정수는 12일 자신의 SNS에 “진짜 연휴의 마지막날!!!아직도 이불속이유?? 찔리지?? 금요일 출근하셨던 분들도 주말이 있어 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