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선동열 사퇴 압박하는 정운찬 총재의 '몰지각'
출처:MK스포츠|2018-10-24
인쇄

한국야구위원회(KBO)가 노골적으로 선동열 국가대표 전임감독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나섰다. 2018아시안게임 ’오지환 사태’로 촉발된 부적격 선수선발에 대한 책임을 물어 ’선동열 사퇴’ 압박이다.

정운찬 KBO 총재는 23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당시 논란이 일었던 선수 선발 과정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정 총재는 선동열 감독을 대놓고 비난하는 등 정도를 벗어난 상식밖의 태도를 보였다. 부적격 선수선발은 물론이고 아마추어 선수 미포함, TV로 선수 평가 등 선 감독의 결정이나 행동에 대해 일일이 반대 입장을 보였다. 특히 ’국가대표 전임감독 불필요’ 발언은 선동열 감독의 사퇴를 종용하는 뜻으로 비춰지고 있다.

국감에서 정 총재는 “대표 선수 선발 과정에서 국민 정서를 고려하지 못 한 점에 사과한다. 선수 선발은 원칙적으로 감독 고유의 권한이지만 여론의 비판을 선동열 감독에게 알리고 참고하라 했다면 오늘 같은 상황이 안 벌어졌을지도 모르는데 그러지 못 했다”고 말했다.



이어 “선 감독은 상식이 있는 사람이다. 반성할 것이다”고 말하며 전임감독제에 대한 질문에 대해 “찬성하진 않는다. 상비군이 없다면 전임감독제가 반드시 필요하진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선 감독에 대한 ’존재 부정’이다.

게다가 정 총재는 TV 중계를 통해 선수들을 파악했다는 선 감독의 발언에 대해 “선 감독의 불찰이다”고 말했다. 사실상 ‘선동열 전임감독이 필요하지 않다’는 말과 다를 바 없다. 당시 국감에서 선 감독은 5개 구장의 경기를 체크하기 위해선 TV로 보는 게 효율적이라고 말했다.

전임감독은 오래 전부터 야구계에서 꼭 필요하다고 제기됐던 문제였음에도 불구하고 정 총재는 “필요하진 않다”고 얘기했다. 선 감독과 선을 그으며 선수 선발 등의 문제는 선 감독의 잘못으로 돌렸다.

전형적인 ‘꼬리 자르기’에 지나지 않는다. 정 총재의 말처럼 선수 선발에 대한 권한은 감독에게 있지만, KBO의 책임이 없다고 할 수도 없는 일이다.

선수 선발 이유에 대해 증거 하나 제시하지 못 하는 것은 KBO가 지금까지 대표팀 선발 시스템 하나 제대로 구축하지 못 했다는 뜻이다. 객관성도, 일관성도 없는 선수 선발 기준에 보고도 침묵한 KBO도 잘못이 크다. 그러나 논란이 일자 선 감독의 책임이라며 선 감독 때리기로 일관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V 베르더 브레멘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V 베르더 브레멘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15위에 있지만 16위팀(강등권)보다 승점 2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FC 아우크스부르...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SV의 유리한 사건]1. 포르투갈 미드필더 파비우 비에이라가 지난 3번의 리그 경기에서 득점에 관여하며 강력한 개인 공격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2. 함부르크 SV는 최근...
[분데스리가 프리뷰]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VfL 볼프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VfL 볼프스부르크는 홈 명예를 지켜야 하므로, 그들의 투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패트릭 위머는 지난 경기에서 두 골을 넣었으며, ...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