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된 글렌 코지의 부진, 이상민 감독 “해답을 찾기 힘들다”
출처:점프볼|2018-11-25
인쇄

 

“계속 기회를 주는데…. 해답을 찾기 힘든 선수다.”

서울 삼성이 끝없는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원주 DB와의 경기에서 접전 승부 끝에 76-77로 패하며 7연패에 빠졌다.

현재 삼성은 김동욱과 장민국의 부상으로 국내선수 전력이 떨어 질대로 떨어졌다. 물론 DB 역시 국내선수들의 활약이 대단한 것은 아니다. 리온 윌리엄스와 마커스 포스터가 제 역할 이상을 해주면서 어느 정도 약점을 보완해나가고 있다. 그러나 삼성은 다르다. 유진 펠프스가 매 경기 20-10에 가까운 성적을 내고 있지만, 글렌 코지의 부진 속에 울상을 짓고 있다.

경기 전, 이상민 감독은 “비시즌 때는 너무 잘해서 걱정이었다. 1번(포인트가드) 역할을 맡겨도 잘해줬고, 2번(슈팅가드)으로도 제 몫을 해냈다. 경기 운영은 물론 폭발력까지 있었다. 지금과는 비교조차 안 되는 모습이다”라고 코지에게 아쉬움을 전했다.

이상민 감독의 말처럼 코지의 성적은 바닥을 치고 있다. 1라운드까지만 해도 평균 정도의 활약을 해줬지만, 2라운드부터는 기대 이하의 모습이다. 9경기에 출전해 10득점 이상을 올린 건 겨우 세 차례. 20분 이상 출전한 두 경기에서 무득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2008~2009시즌 전자랜드의 도널드 리틀 이후 10년 만에 일어난 비극이다.

삼성이 코지가 아닌 음발라를 교체한 건 언젠가 살아날 거라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다. 시즌 전에 부진하다가 살아난 경우는 많지만, 잘하다가 부진 하는 건 흔하지 않은 일이기 때문. 그러나 코지는 형편없는 성적 속에 퇴출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코지의 작은 심장이다. 국내 감독들이 외국선수에게 바라는 건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다. 비싼 돈을 들여오는 만큼, 팀의 핵심 역할을 해줘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기 때문. 그러나 코지는 긴 부진을 이겨낼 만한 용기도 자신감도 없었다.

이상민 감독은 “대학에서 갓 졸업한 외국선수는 그럴 수 있다. 누구나 첫 프로무대는 힘들기 마련이니까. 근데 코지는 유럽에서 뛰었던 선수다. 지금보다 더 힘든 상황도 많았을 텐데 이겨내지 못하는 걸 보면서 너무 아쉽다”고 혹평했다.

코지의 부진은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다. 다른 단신 외국선수들과 비교되면서 삼성의 7연패를 끊어내지 못했다. 국내선수들의 부진도 큰 역할을 했지만, 코지가 제 몫을 해내지 못한 부분도 책임이 크다. 냉정한 말이지만, 도움이 되지 않는 외국선수는 오래 있을 수 없다. 어쩌면 이미 퇴출 수순을 밟고 있을 수도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