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현역연장 최준석, 호주서도 쓴맛..재기할 수 있을까
출처:스포츠조선|2018-12-03
인쇄



질롱 코리아 최준석이 호주리그의 매운 맛을 몸소 체험하고 있다.

최준석은 지난 달 29일 호주 멜버른구장에서 열린 멜버른 에이시스와의 경기에서 호주리그(ABL) 데뷔전을 치렀다. 3-1로 앞선 9회 4번-지명타자 최윤혁의 대타로 나섰다. 상대 다섯번째 투수 해리슨 쿠니의 초구를 쳤지만 3루 땅볼로 물러났다. 쿠니는 이번 시즌 4경기에서 4⅓이닝을 던져 6안타 4실점으로 평균자책점 8.31을 기록중인 불펜투수다.

30일에도 출전했다. 같은 팀과의 경기에서 8회초 2사 1,2루에 5번-1루수 이용욱의 대타로 출전한 최준석은 상대 두번째 투수 사이토 히로마사에게 삼진을 당하고 물러섰다. 팀은 1대11로 패했다. 좌완 사이토는 이번 시즌 6경기에서 10이닝 12탈삼진 무자책으로 평균자책점 0.00을 기록중인 막강 불펜 투수다.

올해 만 23세인 사이토는 일본프로야구(NPB) 세이부 라이온즈 소속으로 올 시즌 NPB에서 16⅔이닝 13실점-평균자책점 7.02를 기록한 유망주다. 멜버른에는 이렇게 NPB에서 겨울을 보내기 위해 호주에 온 선수들이 대거 포함돼 만만치 않은 전력을 유지하고 있다. 이후 2일까지 멜버른과의 남은 2경기에는 최준석의 모습을 볼 수 없었다.

최준석은 2타수 무안타, 아직 많은 타석에 서지는 않았지만 호락호락한 리그가 아니라는 사실은 본인도 깨달았을 가능성이 높다.

최준석이 질롱에 합류했을 때는 큰 기대를 모았다. 본인도 "아직 30대중반이다. 동등한 기회만 주어진다면 어느 선수 못지 않게 잘할 자신있다"며 현역 연장을 꿈꿨고 팀에서도 중심타자로 활약해줄 수 있는 플레잉코치를 기대했다. 하지만 기대는 초반부터 삐걱대고 있다.

올해 NC에서도 주전은 아니었지만 시즌 초반까지는 대타로 출전해 쏠쏠한 활약을 보여준 최준석이었다. 본인으로서는 아직도 자신이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호주행을 택했다. 하지만 호주에서 이런 모습을 계속 보인다면 자신의 하락세만 검증받는 꼴이 될지도 모른다.

최준석은 KBO리그에서 16시즌동안 통산 타율 2할7푼5리, 201홈런, 881타점을 기록하며 활약해왔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장타는 눈에 띄게 줄었고 느린 발로 설자리를 잃었다. 이제 KBO리그에서는 대주자가 붙어 있어야하는 타자가 되면서 매력이 더 떨어졌다. 그래서 택한 호주리그, 하지만 그 호주리그에서도 험난한 여정은 계속되고 있다. 최준석이 호주에서 다시 부활의 날개짓을 할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지난 시즌 코파 이탈리아 우승으로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에 진출하며, 51년 만에 첫 메이저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2...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EA 갱강의 유리한 사건]1. 딜랑 루이세레가 최근 쿠프 드 프랑스 경기에서 두 골을 넣으며 뛰어난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2. EA 갱강은 최근 5경기에서 9골을 넣으며 평균 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 발렌시아는 현재 리그 17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승점이 절실하며, 이 경기에 완전히 동기 부여되어 있습니다.2. 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가 방콕에서의 월드투어 여운을 전했다.모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태국어로 “ขอบคุณค่ะ(감사합니다)”라는 짧은 글...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배우 박하선이 두바이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7일 자신의 계정에 럭셔리 호텔의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박하선은 한쪽 어깨 라인만 있는 ...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삭제하고 싶다"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장영란이 보정 논란으로 화제를 모았던 수영복 사진에 대한 질문에도 숨김없이 답하며 특유의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17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아무도 몰랐던 장영란의 7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