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블랜드, 스미스도 보낼 의사 피력
출처:바스켓코리아|2018-12-08
인쇄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이번 시즌부터 대대적인 재건에 나설 모양이다.

『The Ringer』의 케빈 오코너 기자에 따르면, 클리블랜드가 J.R. 스미스(가드-포워드, 198cm, 102.1kg) 트레이드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스미스에 관심이 있는 팀들이 없지 않은 가운데 스미스마저 보내면서 유망주나 지명권 확보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현재 스미스 영입에 흥미를 보이는 팀은 휴스턴 로케츠와 뉴올리언스 펠리컨스다. 두 팀 모두 선수층이 다소 취약한데다 외곽 보강을 노리고 있다. 휴스턴에는 공격수들이 많지만, 최근 전력 변화를 부지런히 노리고 있다. 신인인 게리 클락과 정식 계약을 체결했고, 카멜로 앤써니를 전력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그런 만큼 추가 영입이 필요하다.

뉴올리언스도 상황은 다르지 않다. 외곽이 다소 취약한 만큼 밖에서 즈루 할러데이의 부담을 덜어줄 선수가 필요하다. 현재 트레이드 시장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선수들 중에는 그래도 스미스를 영입후보군으로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우승 경험까지 갖추고 있는데다 개인통산 3점슛 성공률이 높은 것이 강점이다.

단점도 명확하다. 개성이 강한데다 최근 활약이 상당히 저조하다. 지난 2015-2016 시즌부터 평균 득점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그 이면에는 출전시간의 감소도 있지만, 3점슛 성공률이 하락했다는 점이다. 이번 시즌 그는 평균 6.7점을 올리는데 그치고 있으며, 3점슛 성공률도 30%를 갓 넘는 수준에 불과하다.

다만 이번 시즌에 많은 경기를 뛰지 않은데다 시즌 초반에 전력 외로 분류되면서 많은 기회를 잡지 못했다. 휴스턴이 앤써니를 전력 외로 분류하고 아직 처분하지 못하고 있듯이 클리블랜드도 스미스를 정리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그런 만큼 이참에 최대한 트레이드를 통해 스미스를 보내려는 의도로 판단된다.

이번 시즌 저조한 것은 사실이지만, 스미스는 언제 터질지 모른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폭발력까지 갖추고 있어 큰 경기에서 변수로 작용하기에 충분하다. 기복이 심한 것이 큰 단점이지만, 외곽슛이 취약한 팀들이 군침을 흘릴 만하다. 다만 트레이드 조건이 관건이 될 전망이다.

클리블랜드는 가급적 1라운드 티켓을 바라겠지만, 현실적으로 휴스턴이나 뉴올리언스가 1라운드 지명권을 내줄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고 봐야 한다. 스미스의 가치가 그리 높지 않은데다 이번 시즌 들어 가치가 더욱 떨어진 점을 감안하면 2라운드 티켓과 어린 선수가 매물로 거론될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클리블랜드는 시즌 중에 스미스를 보낼 수 있을까. 이미 두 건의 트레이드로 카일 코버(유타), 조지 힐(밀워키)까지 보낸 클리블랜드가 스미스까지 보내면서 선수단의 대대적인 개편을 노리고 있다. 반면 휴스턴과 뉴올리언스가 끝내 스미스를 데려가려할지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