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 류지혁 "지금 20살로 돌아가면, 더 잘할까요?"
출처:SPOTV NEWS|2018-12-19
인쇄

 

"후배들을 보면서 지금 야구를 대하는 이 마음, 생각을 갖고 20살로 돌아갈 수 있다면. 그러면 조금 더 야구를 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언제까지 막내일 줄만 알았던 두산 베어스 류지혁(24)은 최근 내야수 맏형 노릇을 했다. 그는 일본 미야자키 마무리캠프에 참가한 내야수 가운데 나이가 가장 많았다. 마무리캠프는 2군에서 뛰고 있는 유망주들을 위주로 꾸리다보니 그렇게 됐다.

2012년 4라운드 36순위로 두산에 입단한 류지혁은 빠르게 내야 백업 1순위로 자리를 잡았다. 2013년과 2014년에는 상무에서 군 문제를 해결했고, 2016년부터 1군에서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했다.

류지혁의 강점은 포지션을 가리지 않는 수비력. 주 포지션은 유격수인데 1루, 2루, 3루까지 커버한다. 올 시즌 유격수 김재호가 어깨 부상 여파로 출전이 어려울 때, 1루수 오재일이 타격 슬럼프에 빠져 2군에 머물고 있을 때 류지혁이 있어 빈자리를 채워갈 수 있었다. 이제 다른 팀에서 "우리도 류지혁 같은 선수 하나만 있었으면"이라고 할 정도로 성장했다.

마무리캠프에서는 어린 선수들을 이끌면서 ‘선배‘ 경험도 했다. 류지혁은 "형들이랑 있을 때는 내가 물어봤다. 이번에는 애들이 나한테 물어보더라. 그러면 ‘정말 미안한데 형도 몰라. 너는 지금 어떻게 하는데?‘라고 물어봤다. 보여주면 ‘야구에 정답은 없으니까 편하게 하면 된다‘고 이야기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김)재호, (오)재원이 형한테 들은 게 많지만 후배들한테는 나중에 1군 와서 직접 물어보라고 이야기해준다. 내가 들은 걸 전달하는 것과 형들한테 직접 이야기해주는 거랑 받아들이는 게 다를 수밖에 없다. 어쨌든 우리 팀 내야수면 톱은 재호, 재원이 형이다. 이 친구들이 나중에 1군 오면 분명 또 똑같은 질문을 하게 된다. 지금은 나도 배우고 있어서 내 생각을 이야기해주긴 힘들었다"고 덧붙였다.

올해는 유독 짧게 느껴진 한 해였다. 타격이 마음처럼 되지 않아 아쉬움이 컸다. 류지혁은 128경기 228타수 61안타(타율 0.268) OPS 0.683 1홈런 29타점을 기록했다.

 

 

류지혁은 "내가 한 게 없어서 정말 시즌이 짧게 느껴졌다. 타격이 정말 기대 이하였다. 해마다 고민을 하긴 하는데, 올해는 생각을 정말 많이했다. 오죽 안 됐으면 연습을 안 했다. 계속 해도 마음처럼 안 되니까 연습을 하지 말아보자 했다. 그런데 다시 또 방망이를 잡고 있더라. 그래야 마음이 편하니까"라고 털어놨다.

마무리 캠프에서는 김태형 두산 감독과 타격 코치들에게 지적 받은 것들을 종합해 집중적으로 보완했다. 치기 전 준비 동작을 가장 신경 썼다. 류지혁은 "준비 동작이 너무 급하다. 늘 영상 보면서 급한 걸 나도 느꼈다. 상대 투수와 상관 없이 여유 있게 준비하고 확인해서 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멀리 보면서 문제점을 다듬어 나갈 예정이다. 류지혁은 "길게 보고 바꿔보겠다. 야구를 계속 오래 할 거니까. 방망이는 한순간에 바뀌지 않아서 길게 보고 안 되도 꾸준히 해보겠다"고 다짐했다.

류지혁은 자신의 고민을 곱씹어 보고, 후배들의 고민을 나누며 조금 더 성숙하게 야구를 대하고 있었다. 지금 마음가짐으로 스무 살로 돌아갈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스물 넷 류지혁도 아직은 늦지 않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레알 베티스 VS 알라베스
[라리가 프리뷰] 레알 베티스 VS 알라베스
[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1. 레알 베티스는 새 시즌 첫 라운드가 승리를 거두지 못해서 이번에 승리를 통해 사기가 올라가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미드필더 로드리고 리켈메...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애버딘 FC VS FC 스테아우아 부쿠레슈티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애버딘 FC VS FC 스테아우아 부쿠레슈티
[애버딘 FC의 유리한 사건]1. 애버딘 FC는 유로파리그 본선에 진출한다면, 팀에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될 것입니다. 이 엄청난 영광은 의심할 여지 없이 팀의 투지에 큰 활력을 불...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KFUM 오슬로 VS 하마르카메라테네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KFUM 오슬로 VS 하마르카메라테네
[KFUM 오슬로의 유리한 사건]1. KFUM 오슬로는 본 시즌 리그에서 7승5무6패를 기록하고 총 29골을 넣고 20골을 잃어서 리그 랭킹 7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
'싱글맘' 한그루, 핫한 수영복 몸매…해외인 줄
'싱글맘' 한그루, 핫한 수영복 몸매…해외인 줄
배우 한그루가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19일 한그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JEJU"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서 한그루는 호텔 수영장에서 여유를 ...
홍수현, 단아한 얼굴에 핫한 비키니 자태…완벽한 각선미
홍수현, 단아한 얼굴에 핫한 비키니 자태…완벽한 각선미
배우 홍수현이 여름 휴가 중 근황을 공개했다.홍수현은 20일 자신의 SNS에 오렌지 컬러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짧은 영상을 올렸다.이날 게재된 영상 속 홍수현은 호텔 수영장에서 오...
마마무 솔라, 빨래판 복근 자랑…'3kg 다이어트' 비밀도 공개했다
마마무 솔라, 빨래판 복근 자랑…'3kg 다이어트' 비밀도 공개했다
마마무 솔라(34)가 빨래판 복근을 뽐냈다.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특별한 메시지 없이 사진 몇 장을 업로드 했다.솔라는 앙증맞고 섹시한 비키니 차림으로 바닷가에서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