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문우람 폭행' 이택근, KBO 상벌위 나와 "폭력은 정당화 될수 없어…모든 분들께 죄송"
출처:세계일보|2018-12-19
인쇄

 

전 넥센 외야수 문우람에게 야구 배트로 폭행한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된 이택근(사진·넥센)이 19일 KBO 상벌위원회에 직접 출석했다.

이택근은 이날 오후 3시쯤 열린 KBO 상벌위 나왔다.

그는 넥센 보도자료를 통해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다고 생각하며, 문우람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다. 당시에도 진심으로 사과하고 화해했지만, 여전히 미안한 마음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고 모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내가 비난받는 것은 당연하지만 심각한 상황의 폭행은 아니었고, 나로 인해 팀이 선후배 사이 폭행을 당연시하는 팀으로 오해받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 그날 이후 팀에서는 어떤 폭행 사건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논란이 된 폭행 사건은 지난 2015년 5월 발생했다. 문우람은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승부조작 관련 혐의의 결백을 주장하는 과정에서 폭행 사실을 폭로한 바 있다.

문우람은 2015년 승부 조작을 제의하고, 브로커와 전 NC 투수 이태양 사이에서 금품을 전달한 혐의로 유죄를 받고 KBO에서 영구 실격됐다.

문우람은 기자회견에서 브로커와 가까워지게 된 경위를 설명하면서 "팀 선배에게 야구 배트로 머리를 맞아 뇌진탕 증세가 오는 등 힘든 시간을 보냈다. 이후 브로커가 위로해주겠다며 접근해 친해졌다"고 설명한 바 있다.

당시 문우람은 기자회견에서 해당 선배의 이름을 공개하지 않았다.

문우람의 폭로 이후 KBO는 이와 관련해 자체 조사에 들어갔다. 지난  18일 넥센 구단은 해당 내용에 대한 조사보고서를 KBO에 제출했다.

넥센 측은 "상벌위 징계 처분이 내려지면 겸허하게 수용할 것"이라면서 "관련 사건의 경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문우람 측에 수차례 접촉을 시도했지만 끝내 연락이 닿지 않았고, 마감일까지 기다렸지만 응답이 없어 자체 조사 내용을 KBO에 전달했다"고 전했다.

한편 KBO는 상벌위가 끝나는대로 관련자들의 징계 여부와 수위를 발표할 계획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지난 시즌 코파 이탈리아 우승으로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에 진출하며, 51년 만에 첫 메이저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2...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EA 갱강의 유리한 사건]1. 딜랑 루이세레가 최근 쿠프 드 프랑스 경기에서 두 골을 넣으며 뛰어난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2. EA 갱강은 최근 5경기에서 9골을 넣으며 평균 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 발렌시아는 현재 리그 17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승점이 절실하며, 이 경기에 완전히 동기 부여되어 있습니다.2. 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가 방콕에서의 월드투어 여운을 전했다.모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태국어로 “ขอบคุณค่ะ(감사합니다)”라는 짧은 글...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배우 박하선이 두바이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7일 자신의 계정에 럭셔리 호텔의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박하선은 한쪽 어깨 라인만 있는 ...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삭제하고 싶다"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장영란이 보정 논란으로 화제를 모았던 수영복 사진에 대한 질문에도 숨김없이 답하며 특유의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17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아무도 몰랐던 장영란의 7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