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FA 미계약 노경은 대안? 롯데 장시환 선발 테스트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1-29
인쇄



양상문 롯데 감독은 투수 출신으로서 야구계에선 세심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투수 관리가 대표적인데 LG 감독 시절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가한 봉중근에게 미리 어깨를 보호하라고 지시했다.

1군 스프링캠프지로 출발하는 날짜가 3일 앞으로 다가온 28일, FA 노경은과 여전히 계약이 되지 않자 양 감독은 "대안을 준비해 뒀다"고 말했다.

현재 상황에서 드러난 후보는 윤성빈 송승준 등 지난해 선발 경험이 있는 투수들.

그러나 이날 예상 밖 후보가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이날 시즌 구상을 밝혀가던 양 감독은 불펜 투수 장시환(31)을 선발로 쓸 수 있을까라는 가능성을 묻자 "그렇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장시환은 통산 211경기에서 16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불펜에서 대기했다. 지난 2시즌 역시 모두 불펜이었다.

장시환은 최고 구속 150km를 거뜬히 넘는 강속구를 가졌다. 하지만 기복이 있다. 게다가 주자가 없을 때보다 주자가 있을 때 성적이 좋지 않아 불펜에서 불안을 보였다.

양 감독은 "아까울 정도로 정말 좋은 공을 가졌다"며 "캠프에서 테스트를 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는 마운드는 물음표다. 선발 박세웅이 팔꿈치 수술에 따른 재활로 전반기 출전이 불투명하고 박진형도 아직까지 어깨가 낫지 않았다. 지난 시즌 1군에서 비중이 크지 않았던 장시환이 선발진에 연착륙한다면 마운드 운용이 쉬워진다. 양 감독이 언급한 오프너 전략에 투입될 가능성도 있다.

물론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노경은과 재계약이다. 노경은은 지난 시즌 대체 선수 대비 승리기여도가 3.41로 팀 내 1위, 리그 국내 투수 중 5위다. 롯데는 노경은과 재계약 방침을 세우고 꾸준히 협상해 왔다.

롯데 관계자는 28일 "노경은과 여전히 이견이 있는 상태다. 현재 우리 쪽 제안을 노경은에게 전하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며 "29일까지 계약하지 않으면 스프링캠프에 갈 수 없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승부조작 적발은 시작일 뿐…호주 축구, 불법 해외 도박에 노출”
“승부조작 적발은 시작일 뿐…호주 축구, 불법 해외 도박에 노출”
호주 축구가 최근 불거진 호주 프로축구(A리그) 승부조작 사건으로 큰 충격을 받은 상황 속에서 전문가들은 진짜 위협은 해외 불법 온라인 도박 시장에 있다고 경고했다.전 웨스턴 유나...
"정말 특별해"…손흥민, 이적과 동시에 LAFC 감독 사로잡았다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 공격수 손흥민(33)이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에 빠르게 녹아들었다. 사령탑이 전면에 나서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마카비 텔아비브 FC VS FC 디나모 키예프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마카비 텔아비브 FC VS FC 디나모 키예프
[마카비 텔아비브의 유리 사건]1. 마카비 텔아비브는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카비 텔아비브는 지난 홈경기에서 2-1로 Hapoel Jerusalem FC를 이겨서 3...
'싱글맘' 한그루, 핫한 수영복 몸매…해외인 줄
'싱글맘' 한그루, 핫한 수영복 몸매…해외인 줄
배우 한그루가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19일 한그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JEJU"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서 한그루는 호텔 수영장에서 여유를 ...
홍수현, 단아한 얼굴에 핫한 비키니 자태…완벽한 각선미
홍수현, 단아한 얼굴에 핫한 비키니 자태…완벽한 각선미
배우 홍수현이 여름 휴가 중 근황을 공개했다.홍수현은 20일 자신의 SNS에 오렌지 컬러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짧은 영상을 올렸다.이날 게재된 영상 속 홍수현은 호텔 수영장에서 오...
마마무 솔라, 빨래판 복근 자랑…'3kg 다이어트' 비밀도 공개했다
마마무 솔라, 빨래판 복근 자랑…'3kg 다이어트' 비밀도 공개했다
마마무 솔라(34)가 빨래판 복근을 뽐냈다.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특별한 메시지 없이 사진 몇 장을 업로드 했다.솔라는 앙증맞고 섹시한 비키니 차림으로 바닷가에서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