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너클볼러' 허민 의장, 키움 자체 평가전에 등판해 2이닝 무실점
출처:연합뉴스|2019-02-18
인쇄



허민(43) 키움 히어로즈 이사회 의장이 ‘너클볼러‘로 마운드에 섰다.

사외이사의 대표로 키움 구단의 주요 안건을 결정할 허민 의장이지만, 마운드 위에서는 ‘투구‘에만 집중했다. 낯선 너클볼에 ‘프로‘인 키움 타자들도 고전했다.

키움은 1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포츠콤플렉스에서 자체 평가전을 치렀다.

원정팀의 선발 투수는 등록 선수가 아닌 허민 의장이었다.

허민 의장은 2이닝 동안 3안타 2볼넷을 내줬지만, 실점 없이 등판을 마쳤다.

허민 의장의 공을 타석에서 본 타자들은 "아마추어의 공이 아니다. 변화가 꽤 있었다"고 했다.

허민 의장은 1회 첫 타자 서건창을 공 3개로 1루 땅볼 처리했다. 후속타자 허정협은 3구째 헛스윙을 끌어낸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박병호는 달랐다. 3번 타자로 나선 박병호는 3루 쪽에 강습타구를 보냈고 내야안타로 출루했다.

허민 의장은 김하성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허용하고, 장영석에게 3루 쪽 빗맞은 내야안타를 맞아 2사 만루에 몰렸다. 그러나 이지영을 3루 땅볼로 처리하며 첫 이닝을 마쳤다.

2회 첫 타자 예진원은 우전 안타를 쳤다. 예진원은 홈팀 타자 중 처음으로 타구를 외야로 보냈다.

하지만 예진원은 배현호의 타석에서 주루사를 당했다.

허민 의장은 배현오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이정후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다.

서건창에게 볼넷을 내준 뒤에는 허정협을 2루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약속했던 2이닝을 소화했다. 투구 수는 43개였고, 모두 너클볼이었다.



경기 뒤 만난 허민 의장은 "2회 서건창을 상대할 때 볼카운트 1볼-2스트라이크에서 삼진 욕심을 냈다. 너클볼러가 절대 피해야 할 행동인데…"라고 아쉬워하며 "2015년 이후 4년 만에 실전 경기를 치렀다. 정말 행복했다"고 웃었다.

허민 의장은 성공한 벤처 사업가다. 하지만 가슴 속에는 ‘야구 선수‘의 꿈을 오랫동안 품었다.

실제로 2013∼2015년에는 미국 독립리그 락랜드 볼더스에서 ‘너클볼 투수‘로 뛰기도 했다. 과거에는 전설적인 너클볼러 필 니크로를 찾아가 "너클볼을 가르쳐달라"고 청했다.

2012년 2월에는 키움 구단 평가전을 치렀던 피오리아 스포츠콤플렉스에서 미국프로야구 시애틀 매리너스의 입단 테스트를 받으며 등판한 기억도 있다.

2011∼2014년 한국 최초 독립구단인 고양원더스 구단주로 한국 야구와 인연을 맺은 허 의장은 올해 히어로즈 사외이사직을 수락하며 인연을 이어갔다.

자체 평가전 등판도 구단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허 의장은 현역 시절 너클볼러로 변신하려 했던 장정석 키움 감독과 지난해 말 캐치볼을 하고, 올해 1월 초에는 박병호, 서건창 등 선수들과 인사하는 자리에서 라이브 피칭을 했다.

키움 구단이 "자체 평가전에 허민 의장이 한 번 등판하면 좋겠다"고 제안했고, 허민 의장은 오랫동안 고사하다가 수락했다.

등판이 결정된 후에는 ‘선수‘의 승리욕이 자리했다. 키움 관계자는 "그렇게 고사하시다가, 평가전에 등판하기로 한 뒤에는 한 달 동안 훈련에 매진했다"고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스포르팅 CP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스포르팅 CP
[FC 바이에른 뮌헨의 유리 사건]1. 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단계에서 첫 패배를 당한 후, FC 바이에른 뮌헨은 홈에서 스포르팅 CP를 상대로 완승을 거두고 3점을 확보하기 ...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울산 HD FC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울산 HD FC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FC 마치다 젤비아는 AFC 챔피언스 리그 엘리트 동아시아 지역에서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승점을 획득하여 조기 진출을 확보...
[EFL 챔피언십 프리뷰] 스완지 시티 AFC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스완지 시티 AFC VS 포츠머스 FC
[스완지 시티 AFC의 유리 사건]1. 스완지 시티 AFC의 왼쪽 풀백, 조쉬 티몬은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과 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두 골에 직접 관여했고, 공격에서 매우 활...
킨텍스를 들썩인 모델 마가린, 내년 지스타와 AGF는 당연해!
킨텍스를 들썩인 모델 마가린, 내년 지스타와 AGF는 당연해!
“승리의 힘으로 세상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신세대 모델 마가린이 2026년 ‘승리의 여신’을 예약했다.7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
맹승지, 한 뼘 속옷 입고 몸매 자랑 “승지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한 뼘 속옷 입고 몸매 자랑 “승지의 크리스마스”
배우 맹승지가 파격적인 속옷으로 크리스마스를 반겼다.맹승지는 6일 자신의 SNS에 “승지의 메리크리스마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맹승지는 화이트 시스루 ...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가 파격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개그우먼 맹승지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에 화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