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정근우-호잉, 그들이 살아야 한화가 산다
출처:스포츠조선|2019-04-06
인쇄





핵심 타자들이 살아나야 한다.

한화 이글스는 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접전 끝에 2대5로 패했다. LG 트윈스 3연전 위닝시리즈의 좋은 분위기를 잇지 못했다. 무엇보다 시즌 초반 폭발했던 타선이 주춤하기 시작했다. 주전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최근 3경기에서 4득점에 그쳤다.

희망적인 부분도 있었다. 선발 3루수로 출전한 노시환은 프로 데뷔 첫 홈런을 쏘아 올렸다. 1-2로 뒤진 4회초에는 다시 적시타를 터뜨리며, 균형을 맞췄다. 수비에서 첫 실책을 기록했지만, 타선에서 만큼은 경쟁력을 보여줬다. 여기에 베테랑 김태균, 포수 최재훈, 2년차 정은원 등이 좋은 타격감을 보여줬다.

하지만 타선의 핵이 돼야 할 선수들이 다소 주춤하다. 외국인 타자 제러드 호잉은 최근 10경기 타율이 2할1푼6리(37타수 8안타)로 저조하다. 홈런 소식이 아직 들리지 않고 있다. 중심 타선에서 10경기 동안 6타점을 올리는 데 그쳤다. 호잉은 지난 시즌 팀에서 가장 뜨거운 타자였다. 타율 3할6리, 30홈런, 110타점으로 중심 타자 다운 역할을 해냈다. 그러나 올해는 아직 그 정도 기대에 닿지 못하고 있다. 최근 들어 떨어지는 변화구에 쉽게 속고 있다. 그러면서 앞, 뒤에 배치된 타자들과 시너지 효과를 못 내고 있다.

리드오프 정근우도 타격감이 썩 좋지 않다. 4월 4경기에서 타율이 1할5푼4리(13타수 2안타)다. 볼넷으로 꾸준히 출루하고 있지만, 임팩트가 예전만 못하다. 한용덕 한화 감독은 정근우를 중견수로 못 박으면서 무한 신뢰를 보냈다. 아직 어색한 포지션이지만, 수비에서 큰 부담을 주지 않았다. 실책에도 한 감독은 "잘 해주고 있다"고 격려한다. 수비에서 충분히 가능성을 보였고, 또 타석에서 정근우를 대체할 만한 자원이 없기 때문. 하지만 최근 들어 ‘정근우 효과‘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정근우가 살아 나가야 팀에도 활기가 돈다.

올 시즌 한화의 공격력은 나쁘지 않다. 12경기에서 팀 타율이 2할7푼4리로 2위를 달리고 있다. 출루율 3할7푼4리(1위), 장타율 0.415(3위) 등 각종 부문에서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그러나 감이 좋은 이성열이 부상으로 빠졌다. 주전 유격수 하주석도 이탈했다. 그 사이 타선이 전체적으로 침체됐다. 결국 핵심 타자들의 성적이 올라와야 타선 전체에도 짜임새가 생긴다. 여기에 이성열도 최근 팔꿈치가 호전돼 당초 예상보다는 일찍 복귀할 예정. 기존 선수들이 버텨줘야 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사카 파트너로 완벽"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아스널을 포함한 다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들이 호드리구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이다.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영국 매체 '팀토크'를 인용하여 6일(한국시간) "여름...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1,600m 고지대의 숨 막히는 습도와 35도 이상의 고온. 홍명보 감독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 통과를 위해 가장 먼저 꼽은 핵심 과제는 다름 아닌 '현지 환경 적응'이...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필 포든이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두 골씩 기록하며 뛰어난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얼링 홀란드와의 공격 파트너십도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