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美 뉴욕 포스트의 이례적 칭찬 "류현진은 빅히트"
출처:OSEN|2019-04-08
인쇄



류현진(32·LA 다저스)을 향한 미국 언론의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뉴욕 포스트‘에서는 류현진을 ‘빅히트(대성공)‘라고 평가했다. LA 지역지도 아닌 뉴욕 언론이라 더욱 이례적이다. 

류현진은 올 시즌 초반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의 부상(어깨 염증) 공백을 100% 메우고 있다. 류현진은 8일(이하 한국시간)까지 2경기에 선발등판 2승무패 평균자책점 2.08로 다저스의 ‘뉴 에이스‘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커쇼가 빠진 티가 전혀 나지 않고 있다. 커쇼를 대신해 생애 첫 메이저리그 개막전 선발 투수로 등판해 완벽한 피칭으로 승리를 따냈다. 잭 그레인키(애리조나), 매디슨 범가너(샌프란시스코) 상대 에이스와의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다. 

뉴욕 포스트는 8일(이하 한국시간) 올 시즌 초반 활약하는 선수와 실망스런 선수를 ‘빅히트‘와 ‘빅거품‘으로 소개했다. 류현진은 빅히트 4명 중 한 명으로 높게 평가했다. 

매체는 "류현진은 선발 2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따냈을 뿐만 아니라 13이닝을 던지며 단지 10개의 안타를 맞고 3점만 허용했다. 류현진은 삼진은 13개나 잡아내면서 볼넷은 단 하나도 허용하지 않았다"고 칭찬했다. 류현진은 홈런 2방으로만 3실점하고 적시타와 볼넷은 하나도 허용하지 않고 있다. 

매체가 꼽은 빅히트는 류현진 외에 마르코 곤살레스(선발투수), 팀 베컴(내야수), 도밍고 산타나(외야수) 등 시애틀 선수 3명이 포함됐다. 시애틀은 7일까지 8승 2패로 메이저리그 전체 1위에 올라 있다. LA 다저스는 7승 2패로 전체 2위. 

곤살레스는 3경기(19.2이닝)에서 3승 평균자책점 3.20을 기록 중이다. 베컴은 타율 4할1푼(39타수 16안타) 4홈런 11타점 장타율 .846 OPS 1.323로 맹활약, 오프 시즌 밀워키에서 트레이드된 산타나는 타율은 2할8푼6리이지만 4홈런 14타점 OPS 1.007를 기록 중이다. 

한편 류현진은 오는 9일 오전 8시 45분 세인트루이스의 부시스타디움에서 세인트루이스 상대로 시즌 3번째 경기에 나선다. 개인 통산 메이저리그 100번째 등판이다. 

세인트루이스는 3승 5패를 기록 중이다. 세인트루이스 선발은 마일스 마이콜라스. 지난해 18승 4패 평균자책점 2.83으로 내셔널리그 다승왕에 올랐으나 올해는 2경기 1패 평균자책점 7.20으로 출발이 부진하다. 류현진은 ‘천적 타자‘ 폴 골드슈미트를 최대 경계해야 한다. 골드슈미트는 류현진 상대로 26타수 11안타(타율 .423) 3홈런 9타점 OPS 1.356을 기록 중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사카 파트너로 완벽"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아스널을 포함한 다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들이 호드리구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이다.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영국 매체 '팀토크'를 인용하여 6일(한국시간) "여름...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1,600m 고지대의 숨 막히는 습도와 35도 이상의 고온. 홍명보 감독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 통과를 위해 가장 먼저 꼽은 핵심 과제는 다름 아닌 '현지 환경 적응'이...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필 포든이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두 골씩 기록하며 뛰어난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얼링 홀란드와의 공격 파트너십도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