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류현진, 부상 이틀 만에 피칭 점검 "느낌 좋다"
출처:스포츠조선|2019-04-11
인쇄


통산 9번째 부상자 명단에 오른 LA 다저스 류현진이 부상 이틀 만에 투구 훈련을 시작했다.

MLB.com은 11일(이하 한국시각) 류현진의 피칭 훈련 소식을 전했다. MLB.com은 ‘류현진이 평지에서 공을 던지며 사타구니 상태를 살폈다‘며 ‘오는 13일에 같은 방식으로 투구폼 등을 점검한 뒤 마운드에서 던지는 일을 할 계획이다‘고 보도했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이날 류현진의 상태에 대해 "얘기를 해보니 느낌이 좋다고 하더라"면서 "부상 당시 좀더 던질 수 있었겠지만, 그는 조심스러워 하기를 원했다"고 밝혔다.

류현진은 지난 9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했으나, 2-2 동점이던 2회말 2사 후 자진 강판했다. 투수 마일스 미콜라스에게 초구를 던진 직후 벤치에 사인을 보내 문제가 있음을 알렸고, 로버츠 감독 및 트레이너로부터 점검을 받은 뒤 마운드를 내려갔다.

다친 부위가 지난해와 같은 왼쪽 사타구니라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으나, 로버츠 감독과 본인 모두 열흘이면 대응 가능한 수준으로 보고 있다. 류현진이 경기 당시 상태가 심각해지기 전 예방 차원에서 피칭을 중단한 것에 대해 ‘현명한‘ 판단이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류현진은 13일 테스트를 거쳐 한 두 차례 불펜피칭을 실시한 뒤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 류현진이 복귀할 수 있는 날짜는 오는 19일 이후다.

한편, 무릎 부상에서 벗어난 리치 힐은 오는 13일 시뮬레이션 피칭을 할 예정으로, 이날 별다른 이상이 없을 경우 곧바로 로테이션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사카 파트너로 완벽"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아스널을 포함한 다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들이 호드리구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이다.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영국 매체 '팀토크'를 인용하여 6일(한국시간) "여름...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1,600m 고지대의 숨 막히는 습도와 35도 이상의 고온. 홍명보 감독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 통과를 위해 가장 먼저 꼽은 핵심 과제는 다름 아닌 '현지 환경 적응'이...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필 포든이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두 골씩 기록하며 뛰어난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얼링 홀란드와의 공격 파트너십도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