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또 월요병 조심...류현진 20일 등판할 듯
출처:중앙일보|2019-05-16
인쇄

5월 들어 눈부신 피칭을 이어가고 있는 류현진(32·LA 다저스)이 2주 연속 월요일에 등판할 전망이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의 켄 거닉 기자는 16일(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류현진이 (미국시간) 일요일에 등판한다"고 썼다. 거닉 기자는 다저스 담당을 오래 해온 베테랑 기자다. 다저스가 아직 공식발표하지 않았지만 그의 정보가 맞을 가능성이 크다.

거닉 기자가 말한 일요일은 한국시간으로 20일(월요일) 오전 2시 10분이다. 다저스는 이날 미국 오하이오주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 파크에서 신시내티 레즈와 원정경기를 벌인다.

류현진은 올 시즌 8경기에서 5승 1패 평균자책점 1.72를 올렸다. 16일 기준으로 평균자책점은 메이저리그 전체 2위다. 신시내티전은 시즌 6승 달성과 1점대 평균자책점을 지키는 게 관전포인트다.

최근 ‘4일 휴식 후 등판‘ 패턴을 이어가고 있는 류현진은 지난 13일 워싱턴 내셔널스전 등판 후 6일을 쉬고 마운드에 오른다. 평소보다 이틀을 더 쉬는 것이다. 다저스가 14일과 17일 쉬기 때문에 여유가 생겼다.

일정상 류현진은 19일 신시내티전에 등판할 수도 있다. 하지만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선발 로테이션을 정상적으로 돌려 류현진에게 충분한 휴식을 주기로 결정한 것 같다. 류현진은 5월 세 차례 등판에서 모두 8이닝 이상을 던진 상태다.

신시내티는 전력이 강한 팀이 아니어서 류현진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다만 상대전적이 좋지 않다. 류현진은 신시내티를 상대로 통산 6경기에 등판해 3승 2패 평균자책점 4.46에 그쳤다.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 원정경기에서는 3경기 1승 2패 평균자책점 5.06으로 더 부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US 레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US 레체
[US 크레모네세의 유리한 사건]1.베테랑 공격수 제이미 바디 선수가 지난 볼로냐 FC 1909전에서 멀티골을 완성하며 팀 승리에 일등공신이 되었습니다. 그가 올 시즌 리그에서 4...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툴루즈 FC VS RC 스트라스부르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툴루즈 FC VS RC 스트라스부르
[툴루즈 FC의 유리한 사건]1. 툴루즈 FC는 리그 10위에 위치하며 6경기 연속 무승 행진 중입니다. 승리로 복귀하려는 동기가 있습니다.2. 산티아고 이달고가 지난 경기 종료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좋은 컨디션을 되찾도록 하겠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