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베레프, 제네바오픈 우승…'메이저 대회 징크스' 벗어날까
출처:연합뉴스|2019-05-26
인쇄

 

알렉산더 츠베레프(5위·독일)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제네바오픈(총상금 52만4천340 유로)에서 우승했다.

츠베레프는 25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단식 결승에서 니콜라스 재리(75위·칠레)를 2-1(6-3 3-6 7-6<10-8>)로 물리쳤다.

올해 첫 투어대회 단식 우승을 차지한 츠베레프는 개인 통산 11번째 타이틀을 따냈다. 이번 대회 우승 상금은 9만390 유로(약 1억2천만원)다.

츠베레프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막하는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 프랑스오픈에 출전한다.

올해 22살인 츠베레프는 유독 메이저 대회에서는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다.

2017년 세계 랭킹 3위까지 오르는 등 최근 줄곧 세계 랭킹 5위 이내의 순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메이저 대회에서는 지난해 프랑스오픈 8강이 최고 성적이다.

2015년 윔블던부터 메이저 대회 단식 본선에 출전, 올해 호주오픈까지 총 15차례 메이저 대회에 나섰으나 지난해 프랑스오픈을 제외하고는 모두 8강 이전에 짐을 쌌다.

16강에 오른 것도 2017년 윔블던, 올해 호주오픈의 두 번이 전부다. 나머지 12번은 모두 32강 이하의 성적에 그쳤다.

일부에서는 아직 20대 초반인 츠베레프가 경험 부족이나 5세트 경기로 진행되는 메이저 대회에서 체력 열세를 드러낸다는 진단을 내놓는다.

하지만 투어대회에서 11차례나 우승했고 지난해 11월 상위 랭커들만 모여서 치르는 ATP 파이널스에서 우승한 것을 보면 경험 부족으로 평가하기도 어렵다.

또 츠베레프는 2시간 36분이 소요된 제네바오픈 결승전에서 승리했고, 8강과 4강도 2시간 30분 안팎의 접전을 이겨냈다. ATP 투어 인터넷 홈페이지는 오히려 츠베레프에게 ‘마라톤 맨‘이라는 수식어까지 붙였다.

츠베레프는 26일 개막하는 프랑스오픈 1회전에서 존 밀먼(55위·호주)을 상대한다.

2회전에 오르면 예선 통과 선수를 만나고 3회전까지도 두산 라요비치(33위·세르비아) 정도가 난적이 될 대진표라 비교적 수월한 일정이다.

16강에서 만날 가능성이 큰 파비오 포니니(11위·이탈리아)가 이번 대회 츠베레프의 ‘메이저 징크스‘ 극복 여부에 변수가 될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아랍에미리트 VS 이라크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아랍에미리트 VS 이라크
[아랍에미리트의 유리 사건]1. 아랍에미리트는 무조건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하여 선두 진출을 노릴 동기를 부여받았습니다.2. 베테랑 칼리드 에이사가 현재 스쿼드 명단에 포함되었습니...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러시아 VS 페루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러시아 VS 페루
[러시아의 유리한 사건]1.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경기를 치르는 러시아는 홈구장에 대한 익숙함이 높고, 스타일과 환경에 더 적합합니다.2. 러시아는 모든 대회에서 최근 10경기 동안...
[EFL 트로피 프리뷰] 질링엄 FC VS 위컴 원더러스 FC
[EFL 트로피 프리뷰] 질링엄 FC VS 위컴 원더러스 FC
[질링엄 FC의 유리 사건]1. 질링엄 FC는 현재 1승1패 기록으로 3점을 획득하여 조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팀은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해 여전히 승점을 확보...
“마음이 비추는 밤”…임윤서, 깊어진 시선→강렬한 존재감
“마음이 비추는 밤”…임윤서, 깊어진 시선→강렬한 존재감
차분히 내려앉은 밤의 공기가 집안 구석을 감싸고 있었다. 부드러운 조명은 고요히 퍼졌고, 깊은 어둠과 대비되는 투명한 피부 위로 미묘한 그림자가 그려졌다. 응시하는 눈동자에는 선명...
닝닝, 브라만 입고 '파격' 셀카… 숨겨있던 볼륨감에 '화들짝'
닝닝, 브라만 입고 '파격' 셀카… 숨겨있던 볼륨감에 '화들짝'
그룹 에스파 멤버 닝닝이 파격 노출을 선보였다.10일 닝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르겠다”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닝닝은 한 쪽 눈을 가리...
30살 된 켄달 제너, 비키니도 안 입고 카리브해 즐긴 생일 파티
30살 된 켄달 제너, 비키니도 안 입고 카리브해 즐긴 생일 파티
모델 켄달 제너가 30살 생일파티에서 맨 몸으로 카리브해를 즐겼다.켄달 제너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카리브해의 한 섬에서 연 생일파티 사진을 공개했다.가족, 친구들과 함께 전용기를 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