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인생 수비' LG 이천웅 "올스타전이요? 가을야구 달릴게요"
출처:스타뉴스|2019-06-06
인쇄


LG 외야수 이천웅(31)이 올스타전 출전보다는 팀 승리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천웅은 지난 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KT와 홈 경기에서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장해 5타수 2안타 2득점으로 활약했다.

이날 LG의 승리를 이끈 것은 외국인 타자 토미 조셉의 역전 투런포 한 방이었으나 이에 앞서 이천웅의 다이빙 캐치가 더 결정적이었다. 이 수비로 LG가 경기의 흐름을 가져올 수 있었기 때문이다.

KT가 1-0으로 앞선 6회초 1사 1, 2루 상황. 김민혁이 바뀐 투수 진해수를 상대로 우중간으로 향하는 타구를 날렸다. 이 때 중견수 이천웅이 타구를 향해 달려든 다음 몸을 날려 다이빙 캐치로 타구를 낚아챘다. 마운드에 있던 진해수는 물론 LG 류중일 감독 및 코칭스태프, 팬들까지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자칫 쐐기점을 막아낸 진해수는 후속 조용호를 내야 땅볼로 유도해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이천웅의 호수비 후 LG 타자들이 살아났다. 6회 조셉의 역전 투런포 포함 3득점, 7회 4득점, 8회 2득점을 추가해 9-2 완승을 거뒀다.

류중일 감독 역시 "수비에서 이천웅의 호수비가 경기 흐름을 가져오는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칭찬했다.

마침 이천웅은 이날 경기 전 발표된 KBO리그 올스타전 베스트12 외야수 부문
보에 팀 동료 김현수, 채은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호잉, 최진행, 장진혁(이상 한화), 이정후, 샌즈, 임병욱(이상 키움), 이명기, 이창진, 터커(이상 KIA), 권희동, 김성욱, 김태진(이상 NC) 등과 경쟁해 팬 투표에서 최종 3명 안에 들어야 올스타전에 참가할 수 있다.

이러한 활약이 계속된다면 올스타전 출전도 기대볼 수 있을 터. 하지만 이천웅은 고개를 저었다. 그는 생애 첫 올스타전 출전 기대감에 대한 질문에 "제가 가겠어요? 얼마나 좋은 외야수들이 많은데요..."라면서 "전 그저 목표인 가을야구를 향해 달리겠습니다"고 강조했다.

그저 팀 승리에 더 집중하겠다는 이천웅이다. 그는 "팀의 연승에 힘을 보태는 수비를 할 수 있어 기쁘다. 오늘은 편히 잘 수 있을 것 같다"고 웃은 뒤 "팬들이 ‘인생 수비‘라고 평가해 주셨다는데, 그저 감사할 뿐이다. 한 경기 한 경기 집중해 팀 승리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US 레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US 레체
[US 크레모네세의 유리한 사건]1.베테랑 공격수 제이미 바디 선수가 지난 볼로냐 FC 1909전에서 멀티골을 완성하며 팀 승리에 일등공신이 되었습니다. 그가 올 시즌 리그에서 4...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툴루즈 FC VS RC 스트라스부르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툴루즈 FC VS RC 스트라스부르
[툴루즈 FC의 유리한 사건]1. 툴루즈 FC는 리그 10위에 위치하며 6경기 연속 무승 행진 중입니다. 승리로 복귀하려는 동기가 있습니다.2. 산티아고 이달고가 지난 경기 종료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좋은 컨디션을 되찾도록 하겠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