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겨도 ‘다음’ 생각에 걱정…구창모의 퐁당퐁당
출처:MK 스포츠|2019-08-23
인쇄

들쭉날쭉한 구창모(22·NC)의 후반기다. 경기마다 롤러코스터를 타듯 기복이 심하다. 데뷔 첫 10승에 가까워졌으나 마냥 긍정적일 수는 없다.

구창모는 22일 잠실 LG전에 6이닝 2실점(비자책) 호투를 펼쳐 NC의 5-2 승리를 이끌었다. 3회만 잠시 흔들렸을 뿐이다. 시즌 9승을 거둔 그는 데뷔 첫 두 자릿수 승리까지 1승만을 남겨뒀다.

NC에게도 의미가 크다. 2017년(해커·맨쉽·김진성) 이후 2년 만에 10승 투수를 배출하게 된다. 이재학(2013~2016년), 손민한, 이태양(이상 2015년), 최금강(2016년), 김진성(2017년)에 이어 6번째 국내 10승 투수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크다.

 

 

옆구리 부상으로 5월 합류한 구창모는 NC 선발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 전반기까지 7승 3패 평균자책점 2.02 77탈삼진의 좋은 활약을 했다. 피안타율은 0.184에 불과했다.

그러나 후반기 들어 안정감이 떨어지고 있다. 한 경기 좋았다가 한 경기가 나빴다. 다음 한 경기를 잘했다가 이후 또 부진했다. 갈지자 행보다.

3일 광주 KIA전(4이닝 5실점)과 16일 고척 키움전(2⅓이닝 6실점)에는 대량 실점으로 조기 강판했다. 전반기 1경기 최다 실점은 3점(6월 21일 수원 kt전 4이닝)이었다.

NC는 구창모의 LG전 호투에 반색했다. 그렇지만 ‘다음 경기는 괜찮을까’라는 걱정도 앞선다. 1승이 절실한 NC다.

7일 창원 삼성전 승리 후 5위를 유지하고 있으나 6위 kt와 승차는 1.5경기다. kt는 최근 6경기에서 5승 1패로 상승세를 타며 NC를 압박하고 있다.

예정대로면 구창모의 다음 등판은 28일 창원 kt전이 유력하다. kt전 패배는 상처가 더 크다. NC가 구창모의 롤러코스터 투구를 끝나길 바라는 이유이기도 하다.

나아가 전반기 같은 안정감이 필요하다. NC는 5위 사수만으로 만족하지 않는다. 더 높이 바라본다. 구창모의 꾸준한 호투 없이는 불가능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라요 바예카노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새 시즌에 첫 리그전이 이겨서 이번에 홈에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아틀레틱 빌바오는 신시즌 라리가 1라운드에서 홈에서 세...
[EFL컵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허더즈필드 타운 FC
[EFL컵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허더즈필드 타운 FC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선덜랜드 AFC는 지난 시즌 EFL컵 1라운드에서 탈락했습니다. 선덜랜드 AFC는 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덜...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사릅스보르그 08 FF VS 크리스티안순 BK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사릅스보르그 08 FF VS 크리스티안순 BK
[사릅스보르그 08 FF의 유리 사건]1. 사릅스보르그 08 FF는 최근 5리그전에서 7골을 넣었습니다.[사릅스보르그 08 FF의 불리 사건]1. 다니엘 칼스바크는 최근 7경기 공...
치어리더 안지현, 비키니+시스루 ‘요염한 뒤태 아찔’
치어리더 안지현, 비키니+시스루 ‘요염한 뒤태 아찔’
치어리더 안지현이 매력 넘치는 근황을 전했다.안지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이모티콘과 함께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영상 속 안지현은 녹음이 우거진 숲과 큰 산을 뒤...
출산한 몸매 맞나…손담비, 비키니 사진 공개
출산한 몸매 맞나…손담비, 비키니 사진 공개
가수 겸 배우 손담비가 늘씬한 몸매를 뽐냈다.22일 손담비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마지막 날 남편이랑 잠깐의 여유와 휴식 너무 즐거웠다. 오늘 담비 손 유튜브 6시 ...
“청순+섹시 둘 다 가능해?” DJ 소다, 해변서 뽐낸 비키니 자태[스타
“청순+섹시 둘 다 가능해?” DJ 소다, 해변서 뽐낸 비키니 자태[스타
DJ 소다가 눈을 뗄 수 없는 비키니 패션으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22일 DJ 소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화보를 방불케 하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