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제2의 류현진' 쟁탈전? 한화-롯데, 끝모를 꼴찌 싸움
출처:OSEN|2019-08-24
인쇄



2020년 신인 드래프트를 코앞에 둔 고교야구 현장에서 2학년 투수가 화제다. 스카우트들은 “류현진, 김광현, 양현종의 계보를 잇는 왼손 거물이 나왔다”고 입을 모은다. 강릉고 좌완 에이스 김진욱(17)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2021년 드래프트 대상자이지만, 눈에 띄는 성장세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년 사이에 구속이 급상승하며 140km대 초중반 강속구 투수로 거듭났다. 스피드뿐만 아니라 볼끝, 제구력도 탈고교급 평가를 받으며 스카우트진을 매료시켰다. 내년에는 150km를 가뿐히 던질 것이란 전망이다. 

올해 고교대회 18경기에 등판한 김진욱은 9승1패 평균자책점 1.64를 기록 중이다. 76⅔이닝 동안 삼진 111개를 뺏어냈다. 9이닝당 탈삼진 12.97개. 볼넷은 15개에 불과하고, WHIP(0.87) 피안타율(.197) 모두 2학년답지 않게 압도적이다. 지난달 청룡기에서 감투상을 받으며 존재감을 제대로 알렸다. 

김진욱이 더욱 주목을 받는 것은 전학생 신분으로 2021년 1차 지명 대상자가 아니기 때문이다. 수원 출신 김진욱은 강릉고로 전학을 갔다. 김진욱이 나올 2021년 신인 2차 드래프트는 올 시즌 성적 역순에 따라 우선 지명권을 갖는다. 즉, 올해 10위 꼴찌 팀이 김진욱을 2차 전체 1순위로 지명할 가능성이 높다. 



올 시즌 한화와 롯데가 전반기부터 끝모를 추락을 거듭하며 치열한(?) 꼴찌 싸움을 벌이고 있다. 23일까지 9위 한화(44승73패)가 10위 롯데(42승72패3무)에 겨우 반경기 차이로 앞서있다. 최근 한화가 3연패, 롯데가 6연패에 빠지며 본의 아니게 ‘김진욱 쟁탈전’을 벌이는 모양새가 되고 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하는 프로 세계에서 일부러 꼴찌를 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 하지만 일부에선 ‘어차피 가을야구를 가지 못한다면 9위보다 10위가 낫다’는 주장을 한다. 꼴찌의 창피함을 잠시나마 감수하고 10년을 책임질 대형 선수를 데려오는 게 장기적으로 보면 득. 십년대계를 바라보는 구단 프런트 입장에선 충분히 해볼 수 있는 생각이다. 

그러나 현장에선 ‘꼴찌’ 타이틀이 부담스럽다. 한 관계자는 “아무리 그래도 꼴찌는 쉽게 감당하기 힘들다”며 “요즘 시대에 신인 한 명 때문에 꼴찌를 감수할 구단이나 감독은 없다”고 잘라 말했다. 현장 지도자는 “고교생에겐 남은 1년이란 시간은 길다. 어린 나이에는 하루하루 성장 속도가 다르다. 지금 잘하는 선수가 무조건 1순위가 되는 건 아니다”며 벌써부터 1년 후를 생각해서 꼴찌를 하는 건 어불성설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특급 신인의 가세는 굉장한 전력 상승임에 분명하다. 지난 2016~2017년 꼴찌였던 KT는 그 대가로 2018~2019년 2차 전체 1순위 지명권을 얻었고, 각각 강백호와 이대은을 뽑았다. 첫 해부터 신인왕을 차지한 강백호는 중심타자로 성장했고, 해외파 출신 이대은도 올해 마무리로 활약 중이다. 꼴찌 대가로 얻은 두 선수가 지금 투타 중심으로 KT의 창단 첫 5강 싸움을 이끌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공신력 끝판왕 확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성골 유스 떠난다..."1월 임대 이적 준비"
공신력 끝판왕 확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성골 유스 떠난다...
코비 마이누는 임대 이적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날 생각이다.영국 '디 애슬레틱'애서 활동하며 맨유 관련 공신력이 높은 로리 휘트웰 기자는 5일(한국시간) "마이누는 루벤 아모...
‘2061억 줄게’ 레알 마드리드 생활 이대로 끝나나…알론소에게 ‘항명’→사우디 오일 머니 러브콜
‘2061억 줄게’ 레알 마드리드 생활 이대로 끝나나…알론소에게 ‘항명’→사우디 오일 머니 러브콜
브라힘 디아스(레알 마드리드)가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 구단 영입 명단에 올랐다. 사우디 구단들은 디아스에게 장기 계약과 천문학적인 연봉을 제시할 계획이다.스페인 매체 ‘OK 디...
[if.preview] 제주vs수원, 잔류와 승격의 기로에서 웃게 될 팀은?
[if.preview] 제주vs수원, 잔류와 승격의 기로에서 웃게 될 팀은?
제주가 1차전에서 K리그1의 자존심을 지켜냈지만 수원은 아직 포기할 마음이 없다. 자리를 지키고자 하는 제주와 그 자리를 빼앗고자 하는 수원이 승강 PO 2차전에서 다시 한번 격돌...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가 파격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개그우먼 맹승지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에 화이...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방송인 심으뜸이 눈부신 건강미를 과시하는 보디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제가 봐도 멋진 사진이 많은데, 한 장씩 툭툭 올려볼게요? 빙판길 죠심하...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싱가포르에서의 근황을 공개하며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과시했다.지수는 6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싱가포르, 잊지 못할 3일 밤을 밝혀줘서 고맙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