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또 등장한 "사사키 170km까지 던진다" 허풍일까? 진짜일까?
출처:OSEN|2019-08-27
인쇄



"170km까지 던질 것이다".

제 2의 오타니로 불리우는 일본의 고교 괴물투수 사사키 로키(18.오후나토고교)가 최고 170km짜리 볼을 던질 것이라는 전망이 또 다시 나왔다.

사사키는 지난 26일 대학대표팀과의 경기에 선발등판해 1이닝을 2탈삼진 무실점으로 막았다. 이날 경기는 30일 부산 기장군에서 열리는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를 앞둔 평가전이었다. 

경기장에는 2만8436명의 관중들이 운집해 비상한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일본 프로야구 12개 구단과 뉴욕 메츠, LA다저스 스카우트들이 집결했다. 사사키의 등판이 가장 큰 이슈였다. 볼 12개만 던지면서 가볍게 리허설을 마쳤다. 

사사키는 공식경기는 아니지만 대표팀 연습경기에서 최고 163km짜리 직구를 뿌려 주변을 놀라게 했다. 공식경기 최고 구속은 160km를 기록했다. LA에인절스에서 투타 겸업을 하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의 고교시절과 같은 구속이었다.  

당연이 이날도 관심은 사사키의 스피드였다. 구장 전광판에 찍힌 최고 구속은 156km. 그런데 일본 언론들은 "요코하마 스카우트의 스피드건에는 160km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일본언론은 "모든 직구가 150km를 넘었고 주니치 스카우트는 ‘170km까지 나온다‘고 예언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또 다시 170km 도달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다.

이에 앞서 일본의 동작 해석 전문가는 사사키의 투구 동작을 분석하며 "170km까지 던질 수 있다"는 예상을 내놓기도 했다. 오타니는 프로에 데뷔해 최고 165km까지 던졌다. 

일본 고교대표팀은 대학대표팀을 상대로 5-5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일본대표팀은 사사키를 앞세워 청소년선수권대회 첫 우승을 노리고 있다. 일본언론들은 우승 경쟁국으로 한국과 미국을 꼽고 있다. 한국과는 슈퍼라운드에서 격돌하고, 결승전에서도 만날 가능성이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공신력 끝판왕 확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성골 유스 떠난다..."1월 임대 이적 준비"
공신력 끝판왕 확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성골 유스 떠난다...
코비 마이누는 임대 이적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날 생각이다.영국 '디 애슬레틱'애서 활동하며 맨유 관련 공신력이 높은 로리 휘트웰 기자는 5일(한국시간) "마이누는 루벤 아모...
‘2061억 줄게’ 레알 마드리드 생활 이대로 끝나나…알론소에게 ‘항명’→사우디 오일 머니 러브콜
‘2061억 줄게’ 레알 마드리드 생활 이대로 끝나나…알론소에게 ‘항명’→사우디 오일 머니 러브콜
브라힘 디아스(레알 마드리드)가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 구단 영입 명단에 올랐다. 사우디 구단들은 디아스에게 장기 계약과 천문학적인 연봉을 제시할 계획이다.스페인 매체 ‘OK 디...
[if.preview] 제주vs수원, 잔류와 승격의 기로에서 웃게 될 팀은?
[if.preview] 제주vs수원, 잔류와 승격의 기로에서 웃게 될 팀은?
제주가 1차전에서 K리그1의 자존심을 지켜냈지만 수원은 아직 포기할 마음이 없다. 자리를 지키고자 하는 제주와 그 자리를 빼앗고자 하는 수원이 승강 PO 2차전에서 다시 한번 격돌...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가 파격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개그우먼 맹승지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에 화이...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방송인 심으뜸이 눈부신 건강미를 과시하는 보디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제가 봐도 멋진 사진이 많은데, 한 장씩 툭툭 올려볼게요? 빙판길 죠심하...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싱가포르에서의 근황을 공개하며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과시했다.지수는 6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싱가포르, 잊지 못할 3일 밤을 밝혀줘서 고맙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