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투어 샛별 꿈꾸는 노예림 "내년에 시드 받는 것 목표"
출처:골프다이제스트|2019-09-30
인쇄

 

지난달 캄비아 포틀랜드 클래식에서 1타 차 준우승을 기록하며 눈도장을 찍은 재미동포 노예림(18)이 오는 2020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드를 목표로 한다.

노예림은 30일 서울 중구 소공로의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총상금 15억 원, 우승상금 3억 원)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내년 LPGA 투어 시드를 받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걸스 주니어 PGA 챔피언십과 US 걸스 주니어 챔피언십, 캐나다 여자 아마추어 선수권을 연달아 제패하며 아마추어 무대를 평정했던 노예림은 올해 프로로 전향해, 월요 예선, 스폰서 초청 등을 통해 LPGA 대회에 참가했다.

지난 7월 손베리 크리크 LPGA 클래식에 출전해 우승 경쟁 끝에 공동 6위를 기록했고, 특히 지난달 포틀랜드 클래식에서 마지막 날 17번 홀까지 선두를 달리다가 마지막 홀에서 해나 그린(호주)에게 우승을 내주면서 준우승에 자리했다.

LPGA 투어 시드가 없어 월요 예선을 통과해 포틀랜드 클래식에 참가했던 노예림은 포틀랜드 클래식에서 우승했다면 바로 LPGA 투어 풀 시드를 확보할 수 있었지만, 우승을 놓치면서 큐 스쿨로 향하게 됐다.

노예림은 유창한 한국말로 "이번 대회가 끝나자마자 2차 큐 스쿨부터 시작한다. 컨디션 적응, 시차 적응을 빨리해야 한다. 잘 쉬고 2차, 3차 통과해 내년 시드를 받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국 무대는 지난 6월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노예림은 "작년에 아마추어로 이 대회에 출전했는데 결과가 아쉬웠다(공동 59위). 작년과 느낌도 달라서 기대가 많이 된다"고 말했다.

이번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노예림을 비롯해 여자 골프 세계 랭킹 1위 고진영, 호주 동포 이민지, 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상위 랭커들이 총출동한다.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인천 운서동의 스카이72 골프클럽 오션코스에서 열린다.

  • 축구
  • 야구
  • 농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프랑스 VS 우크라이나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프랑스 VS 우크라이나
[프랑스의 유리한 사건]1. 프랑스 공격수 장-필리페 마테타가 지난 경기에서 득점하며 좋은 폼을 보였습니다.2. 프랑스는 11월 국제경기 기간 동안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으며, 킬리...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과테말라 VS 파나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과테말라 VS 파나마
[과테말라의 유리 사건]1.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A조 4라운드까지 과테말라는 1승2무1패로 승점 5점을 쌓아 조 3위에 올라 있습니다. 팀은 현재 2위 파나마와 승점 1점...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잉글랜드 VS 세르비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잉글랜드 VS 세르비아
[잉글랜드의 유리한 사건]1. 현재 잉글랜드 스쿼드는 해리 케인, 부카요 사카, 주드 벨링엄, 마커스 래쉬포드 등이 포함되어 다시 한번 스타 플레이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2. 잉글...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을 앞둔 방송인 곽민선이 근황 사진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곽민선은 11월 11일 자신의 SNS에 “뀨”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곽민선...
살쪘다고? 글래머 몸매 인증한 개그우먼 맹승지
살쪘다고? 글래머 몸매 인증한 개그우먼 맹승지
개그우먼 맹승지가 글래머 몸매를 입증했다.지난 10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살찌니까 블랙에 더 기대게 되네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
대학원생 채솔,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압도적 우승
대학원생 채솔,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압도적 우승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최종 우승자가 탄생했다. 남성지 맥심(MAXIM)이 주최한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 영예의 주인공은 대학원생 채솔이다.채솔은 11월 10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