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오재원, LG 팬과 외야서 캐치볼 '훈훈'... "아이들이잖아요"
출처:스타뉴스|2019-10-22
인쇄



"어린이 팬들이니까요."

두산 베어스 오재원(34)의 대답은 짧고 간단했다. 어린이 팬을 위해서라면 응원팀이 상관 없다는 얘기였다.

두산의 주장이자 정신적 지주 오재원이 보여준 작은 행동이 잔잔한 감동을 안기고 있다.

사연은 이 달 초로 거슬러 올라간다. 두산의 정규시즌 막바지 순위 싸움이 한창인 가운데 한 유튜브 사이트에 ‘관중석에 있는 어린이 팬과 캐치볼을 하는 선수‘라는 제목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선수는 오재원이었다. 경기를 앞두고 오재원은 외야에서 편한 차림으로 몸을 풀고 있었다. 외야 관중석에는 선수들을 보기 위해 일찍 입장한 어린이 팬들이 10명 이상 모여 있었다. 그 중에는 손에 글러브를 낀 아이들도 있었다.

이를 본 오재원은 외야에 있는 아이들 쪽으로 공을 살살 던졌다. 뜻하지 않게 공을 받은 아이들은 신이 난 듯 오재원과 공을 주고 받았다. 그 중 한 어린이는 두산의 라이벌팀인 LG 트윈스 유니폼과 모자를 쓰고 있었다. 그런 어린이를 두산 꼬마 팬들이 부러움 가득한 시선으로 쳐다보기도 했다.

오재원은 혹여나 난간 근처에서 공을 잡다 다칠까, 어린이 팬한테 좀 더 뒤로 가라는 손짓을 했다. 그렇게 몇 차례 어린이 팬과 캐치볼을 한 오재원은 공을 마지막으로 던져준 뒤 시크하게 더그아웃으로 향했다.



이제 두산은 올 시즌 가장 중요한 일전만을 남겨놓고 있다.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한 대망의 한국시리즈 1차전이 22일 오후 6시 30분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진다. 

최근 잠실구장에서 팀 훈련 중 만난 오재원은 캐치볼을 한 상황에 대해 "어린이 팬들이니까요"라는 짧은 말만 남겼다. 그의 말처럼, 오재원은 평소 특히 어린이 팬들에게 팬 서비스를 잘 해주기로 익히 알려져 있다.

사실 오재원은 올 시즌 가장 힘든 한 해를 보냈다. 2007년 두산에 입단한 그는 13시즌 만에 처음으로 1할대 타율(0.164·98경기)을 기록했다. 그래도 오재원은 묵묵히 팀에서 ‘더그아웃 리더‘ 역할을 충실히 해냈다. 그는 큰 경기 경험도 풍부하다. 올해가 그의 8번째 한국시리즈다. 한국시리즈에서는 총 30경기에 출장해 타율 0.253, 1홈런 7타점 10득점 5도루를 기록했다.



당장 올해 성적만 놓고 보면 일단 최주환(31)이 한국시리즈에서 선발 2루수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그래도 오재원은 경기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선수로 평가받는다. 시즌이 끝난 뒤 오재원은 특유의 파이팅과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누구보다 한국시리즈를 열심히 준비했다. 최근 2년간 한국시리즈에서 고배를 마셨던 두산 그리고 오재원. 과연 이번에는 마음껏 웃을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일본 VS 브라질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일본 VS 브라질
[일본의 유리 사건]1. 최근 종료된 친선 경기에서 우에다 아야세가 좋은 모습을 보이며 후반 종료 직전 동점골을 터뜨려 팀의 파라과이와 무승부를 이끌었습니다.[일본의 불리 사건]1...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온두라스 VS 아이티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온두라스 VS 아이티
[온두라스의 유리 사건]1. 온두라스는 현재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C조에서 1승2무로 5점을 얻어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진출 가능성을 공고히 하기 위해 홈에서 승점을 ...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북아일랜드 VS 독일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북아일랜드 VS 독일
[북아일랜드의 유리 사건]1. 북아일랜드는 현재 6점으로 독일, 슬로바키아와 동률을 이루며 예선 통과의 중요한 단계에 있습니다. 홈 팬들의 지원을 바탕으로 총력을 다해 독일로부터 ...
치어리더 이다혜, 대학 캠퍼스에 불쑥…'11자' 복근 노출
치어리더 이다혜, 대학 캠퍼스에 불쑥…'11자' 복근 노출
치어리더 이다혜(26)가 러블리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헌혈하는 모든 분을 응원한다"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허가윤, 발리 정착하더니 진짜 모아나 됐네…구릿빛 수영복 자태
허가윤, 발리 정착하더니 진짜 모아나 됐네…구릿빛 수영복 자태
그룹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근황을 전했다.허가윤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금세 추억이 돼버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허가윤은 수영복을 입은 채...
이지혜 “배 나와도” 비키니 인증샷
이지혜 “배 나와도” 비키니 인증샷
가수 이지혜가 ‘뱃살 비키니’를 공개하며 하와이 여행 소식을 전했다.이지혜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하와이의 추억”이라며 “며칠 안 남은 일정 여행으로 충전”이라며 사진과 함께 1...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