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파이터 마동현-최승우, UFC 부산 대회 합류
출처:이데일리|2019-11-01
인쇄

 

오는 12월 21일 부산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 부산’(이하 UFC 부산) 대회에 한국인 파이터 마동현(31·팀매드)과 최승우(27·팀몹)가 참전한다.

UFC는 UFC 부산 대회 추가 대진을 1일 발표했다. 라이트급 마동현은 베테수엘라 출신 오마르 모랄레스(34)와 대결한다.페더급 최승우는 호주 출신 수만 모크타리안(27)을 상대한다.

2015년 서울 대회에서 UFC에 데뷔한 코리안 파이터 마동현은 4년여만에 열리는 한국 대회에서 다시 경기를 치른다. 3연승을 달리다 최근 두 경기에서 패해 기세가 한풀 꺾인 가운데 고향 부산에서 부활을 노린다.

상대 모랄레스는 남미 무대에서 활약하다 벨라토르, 컨텐더 시리즈에도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지난 2011년 데뷔해 현재까지 8승을 기록하고 있는 무패 파이터다. 경험은 16승 10패 3무승부의 마동현 쪽이 훨씬 앞선다.

‘스팅’ 최승우도 국내 팬들 앞에서 경기를 펼친다. 국내 격투기 단체 TFC 페더급 챔피언 출신인 최승우는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4년 연속 한국 무에타이 국가대표로 뽑힌 무에타이 강자다.

지난 4월 옥타곤 데뷔전을 치렀지만 만장일치로 판정패했다. 3개월 뒤 UFC 240에서 개빈 터커를 만나 3라운드 서브미션 패배를 당해 아직 첫 승을 올리지 못했다.

최승우의 상대는 TUF 27에서 얼굴을 알린 모크타리안이다. 지난해 12월 UFC Fight Night 142에서 옥타곤 첫 경기를 치렀지만 1라운드에 TKO로 패했다. 최승우와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에서 첫 승을 노린다.

헤비급 대진 또한 추가됐다. 지난 주 싱가포르 대회에서 =서브미션을 받아내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시릴 가네(30·프랑스)가 부산 대회에 합류한다.

지난 8월 UFC 무대에 첫 선을 보인 가네는 10월에 이어 12월에도 출전을 확정하며 4개월 남짓한 기간 동안 총 3경기를 치르게 됐다. 가네의 상대는 10월 옥타곤 데뷔전에서 승리를 거둔 태너 보저(28·캐나다)다.

UFC 역사상 최초로 부산에서 12월 21일 열리는 UFC 부산의 2차 티켓은 오는 5일부터 판매된다. 페더급 랭킹 2위 브라이언 오르테가와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이번 대회 메인이벤터로 나선다.

 

  • 축구
  • 야구
  • 농구
호날두 '오피셜' 공식 발표 "축구 선수로서 은퇴하겠다"...2026 북중미 월드컵이 라스트 댄스
호날두 '오피셜' 공식 발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자신의 은퇴 시점을 직접적으로 공개했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12일(한국시간) "포르투갈의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026년 월드컵을 끝으로 대표팀...
"PSG 떠나고파" 폭탄 선언 이강인 입지 대반전…"LEE는 못한 적 없어" 100G 맹활약에 새 핵심으로 '우뚝'
지난 시즌 후반기 파리 생제르맹(PSG) 내 주전 경쟁에서 밀리며 한때 PSG와 이별을 고민한 것으로 알려졌던 이강인의 입지가 완전히 달라졌다.이강인이 지난 바이에른 뮌헨과의 유럽...
간절한 조규성, 진심 고백 “대표팀 전화 기다렸다…몇 분이라도 뛰고 싶어”
간절한 조규성, 진심 고백 “대표팀 전화 기다렸다…몇 분이라도 뛰고 싶어”
“제가 돌아왔다는 걸 보여주고 싶어요.”1년 8개월 만에 태극마크를 단 조규성(27·미트윌란)이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그는 국내 팬들 앞에서 피치를 누비고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다...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을 앞둔 방송인 곽민선이 근황 사진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곽민선은 11월 11일 자신의 SNS에 “뀨”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곽민선...
살쪘다고? 글래머 몸매 인증한 개그우먼 맹승지
살쪘다고? 글래머 몸매 인증한 개그우먼 맹승지
개그우먼 맹승지가 글래머 몸매를 입증했다.지난 10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살찌니까 블랙에 더 기대게 되네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
대학원생 채솔,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압도적 우승
대학원생 채솔,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압도적 우승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최종 우승자가 탄생했다. 남성지 맥심(MAXIM)이 주최한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 영예의 주인공은 대학원생 채솔이다.채솔은 11월 10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