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뿔난 보라스, "썩어빠진 MLB, 관중 감소 불러…투자하라"
출처:OSEN|2019-11-15
인쇄

 

 ‘슈퍼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67)가 메이저리그 시장 흐름을 정면 비판했다. FA 영입에 큰돈을 쓰지 않는 리그 분위기에 일침을 가하며 흥행을 위한 투자를 촉구했다. FA 시장이 열린 가운데 구단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기 시작했다.

14일(이하 한국시간) ‘USA투데이 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이날 단장회의가 열린 미국 애리조나주 스캇데일을 찾은 보라스는 “2003년 이후 최소 관중으로 떨어진 것은 최근 몇 년간 FA 시장이 느리게 흘러갔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지난겨울 FA 최대어였던 브라이스 하퍼와 매니 마차도가 스프링캠프 시작 후에야 계약했고, 해가 바뀌기 전 계약한 선수는 25%에 불과했다. 댈러스 카이클, 크레이그 킴브렐은 개막 후 6월에야 어렵게 계약했다.

보라스는 “시장이 침체된 이유는 선수들의 탐욕이나 비현실적인 기대 때문이 아니다. 구단들의 이기고자 하는 마음이 부족했기 때문이다”고 돌직구를 던졌다. 올 시즌 5개팀이 100패 이상, 10개팀이 90패 이상 당했다. 적극적인 전력 보강 대신 노골적인 ‘탱킹’ 바람이 불었다. 그 결과 올해 메이저리그 관중은 전년대비 1.6% 감소했다.

최근 4년 연속 관중 감소에 보라스는 “동물원에 곰이 반 이상 잠들어 있으면 즐겁지 않다. 지금 메이저리그는 경쟁적으로 잠들고 있다”며 “관중이 줄었다. 구단주들이 더 많은 입장료를 요구하고 있지만 승부를 보고 싶어하는 팬들을 잃고 있다”고 말했다.

빅마켓 구단들도 사치세를 내지 않기 위해 팀 연봉 상한선을 지키려는 시대, 보라스는 이런 제도의 문제점도 지적했다. 그는 “팀이 제대로 경쟁하고 일을 할 때 보상을 해줘야 한다. 경쟁이 치열해져야 신세대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며 “지금 매우 썩어빠진 시스템을 갖고 있다. 훌륭한 선수들이 저평가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올 겨울 보라스는 게릿 투수 콜, 스티븐 스트라스버그, 류현진, 카이클, 내야수 앤서니 렌던, 마이크 무스타커스, 외야수 닉 카스테야노스 등 특급 FA 선수들을 대거 보유하고 있다. 콜에게 관심이 큰 것으로 알려진 LA 에인절스는 아르테 모레노 구단주가 지난주 보라스와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일찌감치 영입전에 들어갔다.

보라스는 콜이 내년 초까지 계약하지 않을 것이란 루머에 대해 “누가 그런 말을 했는지 모르겠다. 완전히 틀린 말이다”고 빠른 계약 의사를 보이며 “팬들은 경쟁을 원한다. 제대로 된 야구 경기를 보고 싶어 한다. ‘3년 후 경쟁할 것’이란 예측성 발언을 원치 않는다”고 재차 구단들의 투자를 촉구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K리그1 프리뷰] 대구 FC VS 수원 FC
[K리그1 프리뷰] 대구 FC VS 수원 FC
[대구의 유리 사건]1. 대구는 본 시즌어 전적이 악해 현재 꼴찌에 있습니다. 팀은 리그 잔류를 위해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세징야는 지난 경기에서 발휘가 좋아서 동점골을 넣...
[K리그1 프리뷰] 울산 HD FC VS 전북현대모터스
[K리그1 프리뷰] 울산 HD FC VS 전북현대모터스
[울산 HD의 유리 사건]1. 울산 HD는 현재 K리그에서 8위에 머물러 있으며, 부진한 경기력으로 인해 아직 우승 경쟁 그룹에 합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오랜 라...
[J1리그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도쿄 베르디
[J1리그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도쿄 베르디
[요코하마 FC의 유리 사건]1. 요코하마 FC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19위에 있습니다. 팀은 강등권에 빼져서 리그 잔류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팀은 이번에 14위인 도쿄 베르디와 ...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안젤리나 다닐로바, 카푸타스 해변에서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
안젤리나 다닐로바, 카푸타스 해변에서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
러시아 출신 방송인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투르키예의 아름다운 해변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안젤리나 다닐로바는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this waaaaater”라는 설렘 가...
'수지 닮은 꼴' 최세희, 촉촉한 '인간 복숭아' 변신…도화살 인증
'수지 닮은 꼴' 최세희, 촉촉한 '인간 복숭아' 변신…도화살 인증
미스맥심 최세희의 끝여름을 담은 촉촉한 화보가 공개됐다.최세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로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