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LG 1~3선발 몸값 46억원, 확실한 4~5선발 발굴하나?
출처:스포츠조선|2019-12-15
인쇄

 

올시즌 평균자책점 상위 6명 가운데 이번 겨울 들어 3명이 KBO리그를 떠났다. 2위 조쉬 린드블럼은 밀워키 브루어스와 3년 계약을 맺고 메이저리그로 복귀했고, 5위 앙헬 산체스는 거액을 제안한 일본 프로야구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계약했다. 또한 3위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 포스팅 절차에 따라 본격적인 협상에 나선 상황이다.

1위 KIA 타이거즈 양현종과 4,6위 LG 트윈스 케이시 켈리와 타일러 윌슨은 내년에도 KBO리그 마운드에 선다. 올시즌 성적만 봐도 내년 시즌 가장 강력한 원투 펀치로 켈리와 윌슨을 지목할 수 밖에 없다. 두 선수는 올해 나란히 180이닝 이상을 던지면서 14승과 2점대 평균자책점을 올렸다. 많은 팀들이 이번에 새 외국인 투수들을 데려왔지만, 검증된 켈리-윌슨 듀오를 넘어설 만한 자원은 보이지 않는다.

LG는 두 선수와 재계약하면서 합계 310만달러를 썼다. 내년 외국인 투수 몸값 순위에서도 윌슨(160만달러)과 켈리(150만달러)가 1,2위가 될 가능성이 높다. LG 구단이 거는 기대가 몸값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러나 LG는 윌슨과 켈리만 가지고 내년 시즌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을까.

류중일 감독은 내년이 계약 마지막 시즌이다. 최근 내년 시즌 목표를 묻는 질문에 "내년에 우승할 건데"라며 농담 아닌 농담처럼 답했지만, 본인의 바람은 우승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역시 마운드가 튼튼해야 하고, 특히 선발진이 안정돼야 한다. LG는 윌슨과 켈리, 차우찬까지 1~3선발은 준비돼 있다. 세 선수는 전지훈련서 부상없이 잘 준비하면 올해 못지 않은 활약을 펼칠 수 있다.

약점은 4,5선발이다. 올해 4선발 임찬규가 부진했을 뿐만 아니라 5선발로 나섰던 김대현 배재준 이우찬 등도 들쭉날쭉했다. 전지훈련서 붙박이 4,5선발을 찾는 게 최대 과제다. 후보는 올해처럼 많다. 올해 신인왕 정우영도 선발 보직을 욕심내고 있어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정우영은 신인상 수상 때 "팀 사정상 선발이 비니까 선발이 가능하다고 본다. (두산)이영하, (SK)박종훈 선배님이 프리미어12에서 던지는 걸 보고 선발로 던지겠다고 본격 마음 먹었다"고 했다. LG는 정우영이 선발로 전환해도 되는 건 불펜진이 보강되기 때문이다. 지난해 필승조로 활약했던 정찬헌과 김지용이 부상과 수술에서 돌아오고, 올해 신인 1차 지명자 이정용도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배재준도 선발 욕심이 크다. 최근 인터뷰에서 "모든 투수들의 꿈은 선발이다. 선발이 많으면 많을수록 팀에는 좋은 거다. 작년에도 자신있다고 말했는데, 올해는 차지하지 못했다. 캠프에 가서 열심히 경쟁할 생각"이라고 각오를 나타냈다. 경쟁자들 가운데 경험이 가장 많은 임찬규는 여전히 강력한 선발 후보이고, 김대현과 이우찬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류 감독은 "올해 4~5선발에서 승수가 없어서 79승을 했는데 내년에 걔네들이 해주면 80승 이상 하지 않을까 한다. 그래야 한국시리즈를 가고 내가 재계약한다"며 4,5선발 발굴 의지를 드러내 보였다.

LG의 1~3선발 내년 합계 연봉은 약 46억원에 이른다. 4,5선발 후보 5명의 내년 예상 연봉은 모두 합쳐도 4억원을 넘지 않을 전망이다. 연봉 차이만큼 성적에서도 큰 차이도 난다면 류 감독의 목표는 이뤄지기 힘들다.

  • 축구
  • 농구
  • 기타
린가드·포옛 떠난 K리그, 2026시즌 흥행 카드는 ‘부천 vs 제주’ 연고 더비?
린가드·포옛 떠난 K리그, 2026시즌 흥행 카드는 ‘부천 vs 제주’ 연고 더비?
“빅매치로 만들 수 있다.”부천FC1995의 역사상 첫 K리그1 승격을 이끈 이영민 감독이 제주 SK와 맞대결을 고대하고 있다. 부천의 ‘주장’ 한지호도 고개를 끄덕였다.이영민 감...
‘1부 승격 실패’ 박경훈 단장, 수원 삼성 결별…2부 구단 고위층으로 이동?
‘1부 승격 실패’ 박경훈 단장, 수원 삼성 결별…2부 구단 고위층으로 이동?
또 한 번 1부리그 승격에 실패한 책임을 지고 박경훈 수원 삼성 단장이 자리에서 물러난다. 박 단장은 2부리그 구단 고위층으로 이동한다는 후문이 들린다.축구계 관계자는 16일 “K...
[스코티시 프리미어십 프리뷰] 던디 유나이티드 FC VS 셀틱 FC
[스코티시 프리미어십 프리뷰] 던디 유나이티드 FC VS 셀틱 FC
[던디 유나이티드 FC의 유리 사건]1. 던디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리그 순위 8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강팀 셀틱 FC를 홈에서 맞이하는 던디 유나이티드 FC는 홈 구장을 지...
아이들 슈화, 눈부신 피부에 드레스 아래로 훅…숨겨둔 볼륨감까지
아이들 슈화, 눈부신 피부에 드레스 아래로 훅…숨겨둔 볼륨감까지
그룹 아이들 슈화가 우아한 비주얼로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슈화는 지난 13일 개인 SNS를 통해 드레싱룸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슈화...
‘결혼하더니 더 과감해졌네’…원진서, 12살 연상 윤정수 앞 초파격 비키니 눈길
‘결혼하더니 더 과감해졌네’…원진서, 12살 연상 윤정수 앞 초파격 비키니 눈길
방송인 윤정수의 아내 원진서가 신혼여행 중 근황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탄탄한 비키니 몸매와 여유로운 신혼 분위기가 동시에 포착돼 흐뭇함을 자아냈다.15일 원진서는 자신의 SN...
모모랜드 주이, 폭풍 다이어트 → ‘뼈말라’ 근황…못 알아보겠네
모모랜드 주이, 폭풍 다이어트 → ‘뼈말라’ 근황…못 알아보겠네
그룹 모모랜드 멤버 주이가 다이어트 이후 한층 달라진 근황을 공개했다.주이는 13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주이는 퍼 디자인의 크롭 상의에 짧은 반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