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특급 프레이머 콩거, 지성준 롯데 주전으로"
출처:엑스포츠뉴스|2019-12-26
인쇄


전 메이저리거가 롯데 자이언츠 새 코치로 합류하면서 미국 현지의 관심이 피어 오르고 있다.

롯데는 24일 새 배터리 코치로 메이저리그에서 뛴 한국계 포수 행크 콩거(31, 한국명 최현)을 임명하면서 내년 코치진 개편을 모두 마쳤다.

2006년 메이저리그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25번으로 LA 에인절스 유니폼을 입은 콩거 코치는 이후 휴스턴, 탬파베이, 애리조나를 거쳤고, 현역 시절 프레이밍 능력이 좋게 평가되던 선수다.

롯데는 콩거 코치의 경험이 젊은 포수진에게 잘 녹아들길 기대한다. 성민규 롯데 단장은 "콩거 코치는 고등학교에서 아이들을 지도한 데다 마이너리그에서 성장하는 선수로 지켜봤다"며 "우리 선수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MLB트레이드루머스‘는 25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콩거 코치의 최근 소식을 전하면서 "콩거는 메이저리그에서 특급 프레이머였다"며 "그는 (트레이드로 영입한) 지성준이 통산 처음으로 주전 포수로 성장시키는 데 초점을 둘 것으로 보인다"고 썼다.

허문회 롯데 감독은 지성준 영입 당시 "현재로서 (지성준이) 포수진 중 기량이 좋게 평가되고 있으나, 기존 선수와 경쟁은 반드시 거쳐야 할 것"이라며 "주전이 되는 포수는 80경기 정도 출장을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성 단장은 "콩거 코치는 포수로서 능력도 좋지마는 경기 운영 등 흐름을 읽는 데 일가견도 있다"며 "여러 메이저리그 스카우트에게 추천 받기도 했다"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맨체스터 시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한 사건]1.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주간 EFL컵 경기에서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를 6대0으로 대승해서 진급했습니다.[브라이턴 & 호브 앨비...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노팅엄 포리스트 FC의 유리한 사건]1. 이탈리아 언론인 로마노에 따르면, 프리미어 리그 팀 노팅엄 포리스트 FC가 브라질 클럽 보타포구 FR과 골키퍼 존 빅토르의 이적에 관해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알라베스의 유리한 사건]1.알라베스는 요즘 5경기에서 단 4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8실점).[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요즘 ...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가수 강승연이 과감한 앨범 커버로 컴백을 알렸다.28일 강승연 소속사 아츠로이엔티는 강승연이 새 싱글 ‘팔베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이번 신곡은 지난 2006년 여성 트로트그룹 L...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미스맥심 최세희의 화보가 공개됐다.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최세희는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양...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