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류현진 공백? 다저스, 쉽게 메울 수 있다” LA 지역 매체
출처:OSEN|2019-12-28
인쇄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류현진(32)과 계약을 공식 발표했다. 류현진이 떠난 LA 다저스 선발진은 괜찮을까. 

다저스 소식을 다루는 ‘다저스웨이’는 28일(이하 한국시간) “다저스 선발 로테이션은 류현진의 공백을 쉽게 극복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매체는 “류현진은 2013년 다저스에 함께 했고, 다저스의 또다른 성공적인 해외 영입이었다. 2018시즌 부상으로 짧게 뛰었지만 뛰어난 성적을 올렸고, 시즌 후 퀄리파잉 오퍼를 받아들여 다저스로 돌아왔다. 올해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고 다저스에서 7시즌을 뛰고 이별한 류현진을 칭찬했다. 

이어 “류현진은 사이영상을 수상하지 못했지만, 토론토와 4년 8000만 달러 계약으로 뛰어난 시즌을 보상받았다. 류현진에게는 빅리그에서 마지막이 될 계약일 것이고, 다저스로서는 2019시즌 가장 의지할 만한 선발 중 하나를 떠나보냈지만 2020시즌 선발 로테이션은 좋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다저스가 에이스급 선발을 잃은 것은 처음이 아니다. 2015년 잭 그레인키가 애리조나로 떠났다. 이후 다저스는 스캇 카즈미르와 계약해 실패했지만, 마에다 겐타를 8년 계약으로 영입했다. 마에다는 시즌 때는 선발진, 포스트시즌에는 불펜으로 귀중한 역할을 해왔다. 

‘다저스웨이’는 “다저스는 그레인키를 디비전 라이벌 구단(애리조나)으로 보냈지만 살아남았다. 류현진이 떠나도록 올바르게 움직였다”고 전했다. 

이어 “다저스가 선발진을 보강하든, 현재 상태로 시즌을 시작하든, 류현진이 토론토로 떠나도록 한 것은 올바른 선택이었다”며 “부상 이력이 많은 (내년)33세 투수에게  4년 계약을 안겨주는 것은 현명한 투자가 아니다”고 평가했다. 

다저스는 워커 뷸러, 클레이튼 커쇼, 마에다, 더스틴 메이, 훌리오 유리아스, 토니 곤솔린, 로스 스트리플링 등을 2020시즌 선발진 후보로 보유하고 있다. 

매체는 “메이, 유리아스, 곤솔린은 매우 재능있는 선수들이다. 누구든 포스트시즌에서 4선발이 된다면, 강력한 포스트시즌 선발진을 만들 것이다. 스트리플링 또한 포스트시즌 선발 자리에서 놀라게 할 수 있고, 전 올스타 투수다”라고 설명했다. 

‘다저스웨이’는 다저스에 더 좋은 방법은 톱 선발 투수를 영입하는 것이라고 추천했다. 게릿 콜은 놓친 다저스는 클리블랜드의 마이크 클레빈저 트레이드 소문이 있다.

한편 매체는 “류현진은 LA 다저스 소속 기간에 건강할 때는 훌륭했다. 그러나 재능을 가진 젊은 투수들이 풍부해 이제 류현진을 놓아줄 시간이었다”고 재차 류현진과의 이별을 아쉬워하지 않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맨체스터 시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한 사건]1.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주간 EFL컵 경기에서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를 6대0으로 대승해서 진급했습니다.[브라이턴 & 호브 앨비...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노팅엄 포리스트 FC의 유리한 사건]1. 이탈리아 언론인 로마노에 따르면, 프리미어 리그 팀 노팅엄 포리스트 FC가 브라질 클럽 보타포구 FR과 골키퍼 존 빅토르의 이적에 관해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알라베스의 유리한 사건]1.알라베스는 요즘 5경기에서 단 4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8실점).[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요즘 ...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가수 강승연이 과감한 앨범 커버로 컴백을 알렸다.28일 강승연 소속사 아츠로이엔티는 강승연이 새 싱글 ‘팔베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이번 신곡은 지난 2006년 여성 트로트그룹 L...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미스맥심 최세희의 화보가 공개됐다.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최세희는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양...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