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김국찬 "색다른 라인업, 긍정적이다"
출처:점프볼|2020-01-04
인쇄



김국찬은 "감독님이 새롭게 시도하시는 라인업의 긍정적인 면이 나타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승리의 요인을 밝혔다. 

김국찬이 활약한 울산 현대모비스는 3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와의 홈경기에서 71-55로 승리했다. 

현대모비스는 서명진, 김국찬, 손홍준, 김상규, 리온 윌리엄스로 색다른 라인업을 꾸려 경기에 나섰다. 경기 시작부터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많은 움직임으로 기선 제압을 했고 71-55, 16점차 승리를 거뒀다. 특히 김국찬은 끊임없이 움직이며 팀에 활기를 불어넣었고, 10점 2리바운드 5어시스트 3스틸로 승리에 힘을 보탰다. 또 3쿼터 1분 21초 전, 3점 라인에서 한참 떨어진 지점에서 성공시킨 3점슛은 이날의 백미와도 같았다.

김국찬은 "색다른 라인업으로 시작을 했는데, 오히려 그 부분이 유기적인 플레이나 모션 오펜스, 2대2 같은 많이 뛰는 농구를 하다 보니까 조금 더 잘 풀렸던 것 같다"고 경기를 돌아봤다. 

Q. 승리 소감

1쿼터에 색다른 라인업으로 시작을 했는데, 오히려 그 부분이 유기적인 플레이나 모션 오펜스, 2대2 같은 많이 뛰는 농구를 하다 보니까 조금 더 잘 풀렸던 것 같다. (손)홍준이나 (서)명진이가 초반에 열심히 해주고 속공도 뛰어줬다. 1쿼터에 (서)명진이가 슛을 3개나 넣어줬다. 감독님이 새롭게 시도하시는 라인업이 긍정적인 면이 나타나지 않았나 생각한다. 스타트를 잘 끊은 게 4쿼터까지 잘 이어진 것 같다. 

Q. 팀에 적응은 잘 했는지?

그렇다. 형들과도 편하고, 경기할 때도 감독님이 무엇을 말씀하시는지도 알겠다. 알아도 못하는 것들도 있다. 1대1수비나 2대2 수비 같은 것들이다. (서)명진이랑 나란히 구멍이다. 많이 반성하고, 노력하고 있다. 많이 친해졌다. 형들이랑 관계나 경기하는 데 있어서 많이 적응이 된 것 같다.

Q. 유재학 감독이 팀플레이나 백도어에서 오픈 찬스가 났을 때 잘 안 들어간다는 말을 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제가 슛을 쏘는 것을 알기 때문에 상대가 많이 달라붙고 타이트하게 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 부분을 저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변 동료를 이용해서, 또 제가 차라리 스크린을 해서 도와주거나 해서 경기를 풀어나가는 부분을 알려주시고 이야기를 많이 해주시는 것 같다. 

Q. 평소에 조언을 많이 해주는 사람은?

(오)용준이 형이 많이 해주신다. 포지션도 비슷하고 예전에도 농구를 잘 하셨기 때문에, 요즘도 말씀을 많이 해주신다. 플레이 스타일이나 이런 것들에 대해서 간결하게 하는 것도 괜찮다고, (양)동근이 형이랑 (서)명진이랑 뛸 때 다르게 해도 될 것 같다고 말해 주신다. 

Q. 오늘 먼 거리에서 3점슛을 넣었다. 

제대로 쏜 것 봤나? 끝까지 팔로우 했다. 

Q. SNS에 서명진과 같이 맛있는 것도 먹으러 가는 게 올라오던데, 둘이 친한가?

한 번 갔다. 다음에 외박 나갔을 때 가자고했는데 형이랑 그만 놀고 싶다고 질린다고 하더라. (서명진은 김국찬이 "질리는 남자다. 너무 들이댄다"라고 말했다.)

Q. 현대모비스의 미래인데, 책임감이 느껴지지는 않나?

많이 배워야 된다. ‘현대모비스의 미래’라는 수식어가 따라와서 그런 게 아니고, 팀에 있으면 각자 개인마다 책임감이 있고 위치가 있다. 그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저희 둘만 현대모비스가 아니다. 다른 선수들도 있고, 젊은 선수도 있고, 더 들어올 거다. 다 같이 해가는 거다. 저희만 그 중압감을 다 가져갈 필요는 없는 것 같다. 많이 배운다는 자세로 꾸준히, 열심히, 잘해야 될 것 같다.

Q. 양동근 선수를 이제 쉬게 해줘야 하지 않을까?

(양)동근이 형은 쉬면 안 된다. (양)동근이 형은 은퇴하면 안 된다. 저 은퇴할 때까지 있었으면 좋겠다. 3년만 더 있었으면 좋겠다. 

Q. SK전에 임하는 각오는?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3일) 경기를 잘 풀었다고 생각한다. 누구 하나 득점을 많이 하지 않고, 고루고루 잘했다. 그 부분이 저희 팀의 강점인 것 같다. 누구에게 치중되지 않고, 많이 움직이는 부분이다. 각자 개인 기량이 있다. (최)준용이 형이나 (자밀)워니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나올 것이다. 감독님이 전략적으로 많이 준비하실 것이다. 그것에 따르면 좋은 결과 나올 수 있을 것 같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 풀럼 FC는 현재 리그 15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한 승점 확보에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사사 루키치가 지난 경기에서 득...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현재 라리가에서 7승 2무 8패, 총 2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5점 차이로, 팀은 진출권...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