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야수진 윤곽' 드러난 롯데, 이제는 '마운드'에 집중할 때
출처:STN 스포츠|2020-01-10
인쇄

 

롯데 자이언츠가 내·외야의 퍼즐을 모두 끼워맞췄다. 야수진 대부분의 포지션에서 윤곽이 드러났다.

롯데는 지난 8일 "FA 전준우와 계약기간 4년 최대 34억원(계약금 12억원, 연봉총액 20억원, 옵션총액 2억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겨우내 롯데의 행보는 거침이 없었다. 그동안 약점으로 지목받았던 포수 쪽에서 한화와 트레이드를 통해 지성준을 영입하며 전력 보강에 성공했다. 이는 작은 신호탄에 불과했다.

롯데는 최근 몇 년간 2루수 외국인 타자를 뽑을 만큼 내야 뎁스가 부족했는데, 지난 6일 FA를 통해 ‘골든글러브 3회‘에 빛나는 검증된 2루수 안치홍을 전격 영입했다. 이에 롯데는 지성준과 안치홍, 유격수 외국인 타자 딕슨 마차도로 이어지는 확실한 센터라인 구축에 성공했다.

지난해 시즌 중반에 영입한 제이콥 윌슨이 3루를 맡았으나, 2020시즌에는 신본기가 그 공백을 메울 전망이다. 또한 신본기는 딕슨 마차도와 안치홍에 휴식을 취할 때는 2루와 유격수를 소화하는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며, 3루수 백업 선수로는 한동희와 김민수가 있어 내야가 한층 든든해졌다.

공석으로 남았던 1루까지 완벽히 메워졌다. 롯데에서 2년간 1루수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채태인이 2차 드래프트에서 SK로 이적했으나, 전준우와 재계약에 성공하며 완변한 내야 퍼즐이 완성됐다. 전준우는 2020시즌 1루수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전준우는 지난해 4월 13일까지 17경기에서 6홈런을 몰아칠 정도로 물오른 타격감을 뽐냈다. 그러나 이유를 알 수 없는 슬럼프를 겪었고, 0.339를 마크했던 타율은 0.252까지 추락했다. 하지만 한차례 바닥을 찍은 뒤 반등하기 시작한 전준우는 시즌을 타율 0.301로 마무리했다. 그만큼 타격 재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몸소 증명했다.

성민규 단장은 "외야수를 소화하면서 지난 시즌 전준우가 크고 작은 부상을 당했다. 또한 체력 소비가 크다. 이런 부분을 염두 했고, 1루수를 제안했다. 전준우도 납득을 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다"며 "전준우가 1루수를 맡아주면, 체력 안배도 가능하다. 또한 전준우의 장점인 타격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외야수는 민병헌과 손아섭을 제외한 한자리를 두고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성민규 단장은 "외야수 한자리는 최민재, 강로한, 고승민을 비롯해 기존에 외야를 맡던 허일 등이 경쟁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는 야수진 구상에 어느 정도 매듭이 지어졌다. 이제는 투수 파트 재건에 총력을 다할 때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맨체스터 시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한 사건]1.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주간 EFL컵 경기에서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를 6대0으로 대승해서 진급했습니다.[브라이턴 & 호브 앨비...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노팅엄 포리스트 FC의 유리한 사건]1. 이탈리아 언론인 로마노에 따르면, 프리미어 리그 팀 노팅엄 포리스트 FC가 브라질 클럽 보타포구 FR과 골키퍼 존 빅토르의 이적에 관해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알라베스의 유리한 사건]1.알라베스는 요즘 5경기에서 단 4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8실점).[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요즘 ...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가수 강승연이 과감한 앨범 커버로 컴백을 알렸다.28일 강승연 소속사 아츠로이엔티는 강승연이 새 싱글 ‘팔베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이번 신곡은 지난 2006년 여성 트로트그룹 L...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미스맥심 최세희의 화보가 공개됐다.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최세희는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양...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