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희망의 2019, 설렘의 2020…김이환 “더 재밌을 것 같다” [이상철의 오디세이]
출처:MK 스포츠|2020-01-28
인쇄

스프링캠프 출국 D-2. 두 번째 시즌을 앞둔 김이환(20·한화)은 설렘이 가득하다. 욕심도 많다. 더 배우고 싶고 더 잘하고 싶다는 그의 목소리는 들떴다.

2019년 신인 2차 4라운드 33순위로 한화에 지명된 김이환은 날개 잃은 독수리 군단에 희망을 선물했다. 무너진 한화 마운드에 핀 새싹이었다. 성적은 11경기 4승 3패 평균자책점 4.26이었다. 정우영(LG)과 신인 최다 승 타이기록이었다.

후반기부터는 김민우의 부상과 김범수의 불펜 이동으로 선발투수 기회를 얻었다. 그리고 끝까지 자리를 지켰다. 기대 이상의 호투였다. 선발투수로서 제 몫을 했다. 8경기 중 다섯 차례 5이닝 이상을 책임졌다. 고과를 인정받은 김이환은 연봉도 1000만원이 올랐다(2700만원→3700만원).

 

 

한용덕 감독도 “2020년이 더 기대되는 투수”라고 호평했다. 더할 나위 없이 좋았으나 아쉬움도 있다. 1군(64일)보다 2군(128일)에서 더 오래 지냈다. 처음부터 끝까지 완주부터 해야 한다.

김이환은 “감독님과 코치님께서 (선발) 기회를 주셨는데 사실 운이 많이 따랐다. (타자를 상대하는 법 등) 선배들의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됐다. 여기서 만족하면 안 된다. 더 좋은 결과를 얻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시즌을 마친 후 되돌아봤더니 부족한 점이 많았다. 이닝당 출루허용률은 1.66으로 높았다. 이닝(38)) 대비 피안타(42개)가 많은 편은 아니었다. 그러나 볼넷이 21개였다. 볼넷이 없던 8월 25일 대전 두산전은 피안타가 10개였다. 5회까지는 나름 버텼으나 더 길게 던지지 못했다.

김이환은 “제대로 보여드린 게 없는데, 감독님께서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아직은 많이 부족하고 배울 점도 많다. 긴 이닝도 소화하지 못했다. 선발투수로서 더 잘해야 했다. 더 열심히 해야 한다”라고 다짐했다.

이어 그는 “볼넷이 너무 많았다. 불리한 볼카운트에서 자신 있게 던질 수 있는 결정구를 찾아야 한다. 중요한 건 어떤 공을 던지든지 ‘스트라이크’를 잡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속구의 구속, 변화구의 각 등 모든 게 향상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겨우내 구슬땀을 흘리며 두 번째 시즌을 준비하는 김이환은 설렘이 가득하다. 그는 “지난해에는 내게 거는 기대가 너무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이젠 다르다. 2년차로서 더 많은 걸 보여줘야 한다. 준비를 잘하고 있는데 새 시즌이 기다려진다. 정말 재밌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업그레이드를 위해 김이환은 구속 증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체력 강화도 신경 쓴다. 그는 “프로와 아마추어는 확실히 다르더라. 경기 수가 많지 않은 아마추어는 준비할 시간이 많아 힘을 비축할 수 있었다. 하지만 (매일 경기를 치르는) 프로는 로테이션을 해도 체력적으로 버거웠다. 이젠 경험하고 방법도 터득했다. (지난해 스프링캠프에서) 147km까지 기록했는데 유지할 수 있도록 힘을 기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이환의 보직은 미정이다. 한 감독은 선발투수로 서폴드, 채드벨, 장시환 등 3명만 확정했다. 두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한다. 김이환도 일단 경쟁할 기회를 얻었다.

그는 “선발투수는 시즌 첫 번째 목표다. 기회를 주셨으니까 (스프링캠프에 가서) 반드시 잡도록 하겠다”라며 “끝까지 1군 엔트리에 남아서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 개인 기록은 다음이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콜롬비아 VS 볼리비아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콜롬비아 VS 볼리비아
[콜롬비아의 유리 사건]1. 콜롬비아는 진출하기 위해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루이스 디아즈는 지난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와 만나 득점을 완성했습니다.3. 이번에 핸디캡은 홈 -2...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우루과이 VS 페루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우루과이 VS 페루
[우루과이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다윈 누녜스, 미드필더 페데리코 발베르데, 마누엘 우가르테, 로드리고 벤탄쿠르,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 등 축구스타들이 이번 소집명단에 이름을 ...
[중앙아시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 프리뷰] 아프가니스탄 VS 인도
[중앙아시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 프리뷰] 아프가니스탄 VS 인도
[아프가니스탄의 유리한 사건]1. 아프가니스탄은 조별 2경기가 다 패해서 최하위에 처하고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실력이 비슷한 인도와 만나 승점을 얻을 희망이 있을 수 있어서 전의...
'아찔 비치룩' 서현숙 치어리더, 눈 뗄 수 없는 글래머러스 몸매
'아찔 비치룩' 서현숙 치어리더, 눈 뗄 수 없는 글래머러스 몸매
치어리더 서현숙이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현숙은 최근 자신의 SNS에 "핫걸이 되고싶어서"라는 글과 함께 속초 해변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현숙은 화이트 브라탑과 리본...
원자현, ♥윤정수 아내? “오빠와 행복했던 이탈리아 여행”
원자현, ♥윤정수 아내? “오빠와 행복했던 이탈리아 여행”
개그맨 윤정수 아내가 원자현이라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원자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원자현은 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마의 휴일. 그리고 이어진 시칠리아의 휴일. 오빠(윤정수)와 ...
트와이스 모모, 이정도였어? 아찔 호피 시스루
트와이스 모모, 이정도였어? 아찔 호피 시스루
그룹 트와이스 모모가 속이 비치는 시스루로 몸매를 과시했다.모모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대에 오르기 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모모는 호피 무늬 브라톱과 초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