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35만불 외인' 모터, 성적은 몸값순이 아니잖아요
출처:엑스포츠뉴스|2020-02-01
인쇄


키움 히어로즈의 새로운 외국인타자 테일러 모터가 팀에 KBO 무대를 밟는 각오를 밝혔다.

키움은 3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스프링캠프가 열리는 대만 가오슝으로 출국했다. 이날 키움의 새 외국인타자 모터도 합류해 선수들과 첫 인사를 나눴고, 함께 대만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모터는 "팀에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처음으로 팀원들을 만나서 훈련하게 되는데, 적응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 굉장히 기대된다"고 전했다.

미국 플로리다 출신의 모터는 2011년 메이저리그 신인드래프트 17라운드에서 템파베이 레이스에 지명되어 2016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했다. 이후 시애틀 매리너스, 미네소타 트윈스 등에서 활약하며 빅리그 경험을 쌓았다. 내야 전 포지션 소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모터 본인도 자신을 소개해달라는 말에 "유틸리티 플레이어다. 전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며 "미국에 있을 때 포수를 제외한 거의 모든 포지션으로 경기를 뛰어봤다"고 얘기했다. 한국 야구에 대한 조언을 받은 적이 있냐는 질문에는 "미리 듣고 선입견을 갖는 것보단 생각하고 부딪히면서 어느 정도 일치하는 지 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특별히 누구에게 조언을 구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연봉과 인센티브 포함 총액 35만달러에 키움과 계약한 모터의 계약 금액은 10개 구단 30명의 외국인선수 중 가장 적다. 외국인선수의 계약 규모는 그 선수에 대한 기대치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매 시즌 보아왔듯 시즌이 끝났을 때의 성적은 절대 몸값 순으로 매겨지지 않는다.

그렇기에 모터 역시 연연하지 않는다. 그는 "경기장에서는 다 똑같은 야구선수다. 뛸 때는 그런 것들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뛸 것"이라며 "돈보다 이기는 것이 좋다. 한국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나가고 싶기 때문에 돈은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지난해까지 키움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던 제리 샌즈와의 비교에도 "나도 샌즈를 잘 알고 있고, 좋은 선수라는 것을 안다. 조심스럽지만 샌즈는 나와는 다른 유형의 선수이기 때문에 팀에서 기대하는 바도 샌즈와는 다른 역할일 것이다. 그런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신이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덴마크 VS 스코틀랜드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덴마크 VS 스코틀랜드
[덴마크의 유리한 사건]1. 덴마크는 이번에 홈에서 첫 승을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덴마크는 9월 초 스코틀랜드와 그리스를 상대로 치러지는 월드컵 유럽 예선 두 경기를 ...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스페인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스페인
[불가리아의 유리한 사건]1. 불가리아는 이번에 조별 첫 라운드가 실력이 강한 스페인과 만나더라도 승리를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불가리아는 최근 6경기에서 5경기가 골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슬로바키아 VS 독일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슬로바키아 VS 독일
[슬로바키아의 유리한 사건]1. 슬로바키아는 최근 홈 5경기가 2골을 잃어서 수비력이 강합니다.2. 슬로바키아는 최근 홈 10경기에서 6승2무2패를 기록하고 승률이 60%입니다.[...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Momo·平井もも)가 파격적인 무대 의상으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2일 모모는 자신의 SNS에 무대 뒤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
‘AOA 출신’ 초췌한 신지민, 넋 나간 듯…러닝 얼마나 힘들었기에
‘AOA 출신’ 초췌한 신지민, 넋 나간 듯…러닝 얼마나 힘들었기에
AOA 출신 가수 신지민이 러닝에 푹 빠졌다.신지민은 4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심야 러닝 인증샷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계단에 주저앉아 땀을 닦고 호흡을 가다듬으며 ...
맹승지, 중요 부위 겨우 가렸네…두 눈 둘 곳 없어
맹승지, 중요 부위 겨우 가렸네…두 눈 둘 곳 없어
코미디언 맹승지가 파격 화보를 촬영했다.맹승지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작가님과 메이크업 선생님이 저를 예쁘게 만들어 주셨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맹승지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