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 NBA 데뷔 10경기 페인트존 득점 신기록
출처:MK스포츠 |2020-02-15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슈퍼 루키’ 자이언 윌리엄슨(20·뉴올리언스 펠리컨스)이 늦은 데뷔를 만회하고 남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인사이드 존재감은 압도적이다.

뉴올리언스는 14일(한국시간) 미국 루이지애나주 스무디킹 센터에서 열린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와의 2019-20시즌 NBA 홈경기를 118-123으로 졌다. 자이언 윌리엄슨은 32득점 6리바운드로 분전했지만, 팀 패배에 빛이 바랬다.

오클라호마시티전까지 자이언 윌리엄슨은 NBA 데뷔 10경기에서 평균 22.1득점 7.5리바운드 2.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야투 성공률은 57.6%에 달한다. 특히 페인트존에서 148점을 욱여넣었다.



스포츠방송 ESPN에 따르면 데뷔 10경기 148점은 페인트존 개인별 득점이 집계된 최근 20년 동안 가장 많은 점수다. 자이언 윌리엄슨을 NBA 경력 초반 가장 위협적인 인사이드 공격력을 발휘한 선수 중 하나로 볼 수 있다는 얘기다.

뉴올리언스는 오클라호마시티 페인트존에 진입한 자이언 윌리엄슨에게 엔트리 패스를 넣으며 장점을 최대한 이용하려 했다. 윌리엄슨은 특유의 운동능력으로 수비를 쉽게 벗겨냈다. 4쿼터에는 몸싸움으로 상대 센터 스티븐 아담스(27)를 베이스라인 밖으로 날리는 장면도 연출했다.

자이언 윌리엄슨(198㎝·129㎏)은 NBA 공식 프로필 기준 아담스(211㎝·120㎏)보다 신장이 13㎝나 작지만, 체중은 오히려 더 나간다. 윌리엄스는 아담스 존재에 개의치 않고 페인트존 12점 등 야투 성공률 57.8%로 활약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자이언 윌리엄슨 수비에 실패하면서도 포워드 다닐로 갈리나리(32·이탈리아)가 3점슛 3개 포함 29득점으로 뉴올리언스전 승리를 주도했다.

갈리나리는 뉴올리언스를 상대로 18차례 시도 중 12개를 성공, 정확도 66.7%라는 고감도 야투를 자랑했다. 베테랑 포인트가드 크리스 폴(35)도 14득점 8리바운드 12어시스트로 오클라호마시티 승리를 지휘했다.

윌리엄슨은 “(오클라호마시티는) 리더 크리스 폴이 공격을 조립하고 나머지 선수들은 슛을 적중시켰다. 우리는 턴오버를 범하며 스스로 무너졌다”라며 홈경기 패배를 아쉬워했다.

뉴올리언스는 오클라호마시티에 지며 23승 32패 서부 콘퍼런스 11위에 머물렀다. NBA 플레이오프 진출 하한선인 8위(현재 멤피스 그리즐리스)와는 5.5게임 차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 풀럼 FC는 현재 리그 15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한 승점 확보에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사사 루키치가 지난 경기에서 득...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현재 라리가에서 7승 2무 8패, 총 2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5점 차이로, 팀은 진출권...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