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언젠가는 선발 가능한' LG 정우영...올해도 핵심 셋업맨
출처:스포츠조선 |2020-03-12
인쇄


LG 트윈스 사이드암스로 정우영이 올해도 불펜 필승조로 활약한다.

정우영은 지난해 신인왕을 차지한 뒤 선발로 보직을 바꾸겠다고 했다. 류중일 감독의 승인을 받은 뒤 최일언 투수코치와 상의해 훈련 방법과 일정을 논의했다. 그러나 전지훈련을 앞두고 오른쪽 어깨가 좋지 않아 피칭 훈련을 제대로 하지 못해 일단 선발 도전은 멈춰선 상태다.

지난해 신인 드래프트 2차 2라운드 15순위로 LG에 입단한 정우영은 셋업맨으로 4승6패, 16홀드, 1세이브, 평균자책점 3.72를 기록하며 신인왕의 영예를 안았다. LG가 3년 만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데에는 정우영을 중심으로 한 불펜진의 활약이 절대적이었다. 류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입장에서는 정우영이 올해도 같은 위치에서 셋업맨 역할을 수행하기를 내심 바라고 있었다. 정우영에 대한 깊은 신뢰감이다.

하지만 프로의 세계에서는 선수 개인의 심정도 헤아려줘야 한다. 정우영의 선발 전환을 적극적으로 도와주기로 했다. 그러나 부상이 그의 행보를 가로막았다. 정우영은 지난해 올스타 브레이크 직후 오른쪽 어깨 염증 증세로 한 달 가까이 엔트리에서 빠졌다. 시즌이 끝난 뒤에도 어깨 보호에 만전을 기했다. 하지만 지난 1월 호주로 전지훈련을 떠나기 전부터 어깨에 불편함이 느껴졌다. 선발로 던지기 위해서는 투구수를 100개까지 끌어올려야 하는데, 어깨가 좋지 않으니 많은 공을 던지기 힘들었다. 정우영은 전훈 연습경기에 등판하지 않았고, 불펜피칭도 조심스럽게 진행했다. 무리해서는 절대 안되기 때문에 선발 전환 계획은 백지화됐다.

류 감독은 "우영이는 연습경기에 안나갔다. 선발을 하려면 100개를 던져야 하는데 그게 안되니까 올해도 불펜에서 해줘야 하지 않겠나"라면서 "작년 선발로 던졌던 친구들이 대거 빠져 임찬규와 송은범 쪽으로 (4,5선발을)생각하고 있다. 우영이는 일단 불펜에서 던지겠지만, 얼마든지 선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LG는 타일러 윌슨, 케이시 켈리, 차우찬으로 이어지는 1~3선발이 안정적이다. 여기에 경험이 풍부한 임찬규와 송은범을 시즌 초 로테이션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그러나 변수는 항상 도사리고 있다. 누군가 부상을 입거나 선발 몫을 제대로 해내지 못할 경우 대체 자원으로 정우영이 포함될 수 있다는 이야기다.

그러나 욕심을 낼 이유는 없다. 정우영은 고우석과 함께 LG가 자랑하는 핵심 필승조이다. 지난해 페넌트레이스 4위를 차지한 LG는 올해 구단 창립 30주년을 맞아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 불펜진이 안정적으로 운영된다면 정우영의 위치를 무리하게 바꾸기는 어렵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