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내야 백업을 찾아라’ 키움의 계속되는 내야 실험
출처:OSEN|2020-03-19
인쇄



키움 히어로즈가 내야 백업을 찾기 위한 실험을 계속하고 있다.

키움은 지난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첫 청백전을 진행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1군 스프링캠프에서 훈련을 소화한 선수들 외에 2군에서 올라온 새로운 얼굴이 보였다. 신인 드래프트 2차 4라운드(37순위)에서 지명을 받은 신인 내야수 김병휘가 그 주인공이다.

김병휘는 홈팀 8번 유격수로 선발출전해 2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타석에서는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했지만 수비에서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키움 손혁 감독은 “김병휘는 수비쪽에서 워낙 평가가 좋다. 지난 시즌까지 1군 내야 백업으로 주전선수들을 받쳐주던 김지수 코치가 이제 코치가 됐다. 그 빈자리를 채울 선수를 찾아야 한다. 스프링캠프에서 김주형을 많이 봤는데 오늘은 김병휘도 같이 보고 싶어서 1군으로 불렀다”고 설명했다.

키움의 주전 내야진은 KBO리그에서도 가장 탄탄한 편에 속한다. 박병호(1루수)-서건창(2루수)-김하성(유격수)-모터(3루수)로 이어지는 내야진은 공수양면에서 어느 팀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하지만 김혜성을 제외하면 경험있는 백업 선수가 부족하다. 김지수 코치가 현역에서 은퇴했고, 송성문은 상무에 입대했다.

내야 백업 전력에 공백이 생겼지만 기대가 되는 선수들은 많다. 1군에서 스프링캠프를 함께 소화한 김웅빈과 김주형에 이날 청백전을 함께한 신인 김병휘와 해외파 신인 문찬종도 기대할만한 카드다. 손혁 감독은 시즌이 개막하기 전까지 계속해서 청백전을 통해 옥석을 고른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시즌 개막이 잠정 연기되면서 다른 구단들과 마찬가지로 키움 역시 시즌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지난 16일 2군에서 코로나19 의심 증세를 보이는 선수가 나오면서 훈련을 잠시 중단하기도 했다.

그렇지만 이러한 상황속에서도 손혁 감독은 새로운 원석 발굴에 여념이 없다. 키움은 코로나19로 발생한 공백을 오히려 새로운 얼굴을 찾아낼 기회로 바꿀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