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보스턴, 베츠 일찍 내보내고 김광현 영입했다면..." (美 디 애슬레틱)
출처:스포츠조선|2020-03-24
인쇄




미국 스포츠 매체 ‘디 애슬레틱‘의 보스턴 레드삭스 전담 기자가 올겨울 구단이 무키 베츠(27)를 LA 다저스로 보낸 트레이드가 조금만 더 일찍 성사됐다면 김광현(31)을 영입할 수 있었다며 아쉬움을 내비쳤다.

김광현은 올겨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2년 800만 달러 계약을 맺으며 메이저리그 무대 도전에 나섰다. 이어 그는 스프링캠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규모 확산으로 모든 일정이 중단되기 전까지 4경기 8이닝 5피안타 1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는 빼어난 활약을 펼쳤다.

‘디 애슬레틱‘ 레드삭스 전담 채드 제닝스 기자는 24일(한국시각) "만약 베츠 트레이드가 더 일찍 성사됐다면? 더 좋은 팀을 만들 수 있었을까?(What if Red Sox dealt Mookie Betts earlier? Could they have built better team?)"라는 제목의 칼럼으로 이제는 실현 가능성이 사라진 가상 시나리오를 제안했다.

제닝스 기자는 "레드삭스는 페이롤이 사치세 상한선보다 1200만 달러 낮은 상태다. 이 중 400만 달러를 김광현을 영입하는 데 쓸 수 있었다. 물론 김광현 영입은 위험 부담이 따랐을 것이다. 그는 31세인 데다 이미 레드삭스는 충분한 좌완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김광현이 최상의 영입은 아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제닝스 기자는 이내 "김광현은 한국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다"며, "몇몇 스카우팅 리포트에 따르면 그는 메이저리그 팀에서도 4~5선발투수 역할을 소화할 수 있다. ‘베이스볼 아메리카‘는 만약 그가 선발로 활약할 수 없더라도 불펜투수로는 효과적인 활약을 펼칠 수 있다고 전망했다"고 설명했다.

제닝스 기자는 "객관적인 전력상 뉴욕 양키스와 휴스턴 애스트로가 여전히 더 강하다"며, "미네소타 트윈스와 탬파베이 레이스도 레드삭스보다 더 유리하다. 그러나 만약 김광현을 영입했다면 무게가 조금이라고 레드삭스 쪽으로 기울 수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제닝스 기자는 레드삭스가 영입했어야 할 투수로 지오 곤살레스와 김광현을 지목하며 "크리스 세일,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 네이튼 이오발디로 6인 선발진을 구성한 후 불펜은 라이언 웨버와 브라이언 존슨으로 운영할 수 있었다. 데이빗 프라이스와의 결별을 일찌감치 준비했다면 더 일찍 투수진을 보강할 수 있었다"고 지적했다.

한편 김광현은 현재 카디널스의 스프링캠프지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에 남아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