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코로나19에 KBO '시계 제로'... 선수들도 답답하고 지친다
출처:스타뉴스|2020-04-01
인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야구 시계가 ‘제로‘다. 4월 7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던 연습경기도 2주 밀렸다. 개막도 5월까지 밀릴 수 있다. 팬들도 팬들이지만, 선수들 역시 지루한 기다림의 시간이 계속된다.

KBO는 31일 긴급 실행위원회를 열고 연습경기 시작을 4월 21일로 미뤘다. 기존 4월 7일 대비 2주 뒤다. "이제 다른 팀들과 경기를 할 수 있다"며 반색했던 선수들이지만, 2주의 시간이 더 필요해졌다. 타 팀과 접촉도 여전히 불가능하다.

답답한 시간이 계속된다. 두산 오재일은 31일 청백전이 끝난 후 "청백전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보면 연습이다. 집중하면서 감을 찾기가 좀 힘든 것 같다. 같은 팀끼리 하니까 아무래도 쉽지 않다. 연습경기가 밀리면서 힘이 좀 빠지기는 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 하던 대로 연습을 해야 한다. 지금 컨디션은 좋은데 경기를 못 하니까 경기 감각은 모르겠다.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해소되어서 야구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더했다.

다른 선수들도 마찬가지다. 허경민은 29일 청백전 후 "개막을 모르니 답답하다. 건강이 첫 번째고, 두 번째가 야구다. 지금처럼 훈련하고, 청백전 하는 것이 최선이다. 그래도 아쉽기는 하다"라고 말했다.

유희관 역시 "3차 스프링캠프 같은 느낌이다. 개막이 언제가 될지도 모르고, 훈련만 계속하니 좀 지친다. 재미도 없는 것 같다"라고 했고, 이영하는 "목표가 없으니까 뭔가 긴장감이 떨어진다. 청백전은 아무래도 집중이 좀 덜 된다"라고 했다.

김태형 감독은 31일 청백전 이후 "연습경기가 연기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어쩔 수 없다. 다시 훈련 일정 짜고, 청백전 일정 짜겠다. 지금은 야구를 하느냐 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지 않나. 코로나19가 먼저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 선수들 청백전 하면서 실전처럼 집중력 있게 하고 있다. 계속 이렇게 하면서 준비하겠다"라며 선수들에 대한 호평을 더했다.

답이 없는 상황이다. 훈련과 청백전, 딱 2개가 전부. 지루하고, 집중이 되지 않아도 이것 외에 할 것이 없다. 기다리면 연습경기를 할 때가 오고, 언젠가 개막도 한다. 지금은 ‘버틸‘ 시간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