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긍정왕 한화 안방마님' 최재훈 "아들·투수들과 보내는 시간 많아져"
출처:뉴스1코리아|2020-04-13
인쇄


한화 이글스의 안방마님 최재훈(31)은 긍정적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개막이 연기되고 있는 중에도 가족과 동료 안에서 의미를 찾는다.

한화는 현재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청백전과 훈련을 병행하며 개막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5월초 개막을 목표로 내걸었기 때문에 슬슬 컨디션을 끌어올려야 하는 상황이다.

최재훈은 "컨디션 유지는 감독님과 코칭스태프가 많이 관리, 배려해주셔서 크게 문제 없다"며 "언제 개막할지 모르는 상황이라 분위기도 많이 가라앉고 지루할 수 있는데 선수들끼리 서로 격려하면서 이겨내고 있다"고 말했다.

2017년 트레이드를 통해 두산 베어스에서 한화로 이적한 최재훈. 이적 후 곧장 주전 자리를 꿰찬 그는 지난해 135경기에서 타율 0.290 3홈런 31타점 도루저지율 27%를 기록했다. 타격 면에서 커리어하이였고 수비에서도 도루저지 1위(31회)에 오르는 등 팀에 큰 기여를 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시즌 개막을 기다리고 있는 최재훈이다. 먼저 동료 투수들과 호흡을 맞춰볼 시간이 늘어났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했다.

최재훈은 "투수들과 더 많이 맞춰보면서 함께 연구하고 공부할 시간이 늘었다"며 "이 시간을 활용해서 볼넷을 줄일 수 있는 시도를 해보려고 한다. 카운트 싸움이 불리해지면서 스트라이크를 잡으러 들어가는 공에 맞는 일이 많은데 그런 부분을 줄여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포수로서 당일 투수들의 컨디션을 가장 잘 알고 있으니 투수들이 자신있는 공 위주로 스트라이크를 던져서 카운트싸움을 유리하게 해나가는 식으로 투수들과 함께 연구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재훈에게는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것도 반갑다. 그는 "경기장과 집만 오가는 일상이다. 아내도 나를 생각해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며 "여러가지 불편함이 있지만 아들과 놀아줄 시간이 늘어난 것은 좋다. 시즌이 시작되면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은데, 지금은 함께할 시간이 많아졌으니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한다"고 말했다.

팀 분위기에 대한 평가도 긍정적이다. 최재훈은 "분위기가 정말 좋다"며 "주장 (이)용규형이 분위기를 잘 잡아준다. 선배들은 후배들을 잘 챙기고, 후배들은 선배들을 돕는다. 모두 힘든 시간, 서로 좋은 얘길 많이 나누고 있다"고 팀 분위기를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코린치앙스 VS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코린치앙스 VS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코린치앙스의 유리 사건]1. 코린치앙스는 1차전에서 기선을 얻어서 이번에 4강전에 진출할 욕망이 강합니다.2. 코린치앙스는 최근 리그 홈경기에서 1-1로 파우메이라스와 비겨서 최...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