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드러난 할러데이의 사고사 진실…부인은 "억측 자제" 호소
출처:뉴스1코리아|2020-04-17
인쇄

약물 과다복용에 곡예비행까지…레전드 지위 ‘흔들‘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 헌액 투수 로이 할러데이 사고사의 진실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부인이 입장문을 발표했다.

할러데이의 부인 브랜디 할러데이는 17일(한국시간) 남편의 전 소속팀인 필라델피아 필리스 구단을 통해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의 발표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현지 언론의 16일 보도에 따르면, NTSB는 3년전 비행 사고로 사망한 할러데이가 당시 각종 약물을 복용했고 위험한 비행을 즐기다 변을 당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NTSB의 발표에 대해 브랜디 할러데이는 "남편에 대한 NTSB 보고서는 당시 순간을 다시 떠올리게 했다"며 고통을 호소한 뒤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이는 우리 모두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섣부른 억측이나 판단은 자제해줄 것을 요청한다"며 "할러데이가 (하늘에서) 편히 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메이저리그 한 시대를 풍미했던 투수 할러데이는 지난 1998년 빅리그에 데뷔해 16시즌을 뛰었고 개인통산 416경기에 등판, 203승105패 평균자책점 3.38을 기록했다. 2003년 아메리칸리그, 2010년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을 수상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필라델피아 필리스에서 커리어를 보냈다.

2013시즌 후 은퇴를 선언했고 5년이 지난 2019년,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필라델피아에서 34번, 토론토에서는 32번 등번호가 영구결번으로 지정됐다.



그러다 지난 2017년 11월, 몰다 멕시코만에서 경비행기를 몰다 추락해 사망했다. 당시 많은 이들이 할러데이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을 안타까워했다.

하지만 사고 당시 할러데이의 부적절한 처신과 행동이 뒤늦게 공개되며 논란으로 번졌다. 할러데이가 사고 당시 마약류 약물인 암페타민을 비롯, 항우울제, 진통제 등 다양한 약물을 과다 복용한 상태에서 비행을 즐겼고 심지어 수차례 곡예 비행도 서슴지 않았다는 것이다.

3년전 사망 당시에는 자세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으나 이후 조사를 통해 할러데이의 사체에서 일반 치료 목적보다 약 10배 이상 농도의 암페타민이 검출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코린치앙스 VS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코린치앙스 VS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코린치앙스의 유리 사건]1. 코린치앙스는 1차전에서 기선을 얻어서 이번에 4강전에 진출할 욕망이 강합니다.2. 코린치앙스는 최근 리그 홈경기에서 1-1로 파우메이라스와 비겨서 최...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