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美매체 "토론토, 류현진 조심히 다뤄야..ERA 3.00↓ 기대"
출처:뉴스1|2020-04-25
인쇄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트레이닝 파트가 류현진(33)을 조심히 다뤄야 한다는 미국 현지 매체의 조언이 나왔다.

미국 스포츠 칼럼 전문 매체 팬사이디드는 24일(한국시간) ‘토론토의 2020시즌 5가지 현실적인 기대‘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류현진을 언급했다.

5가지 현실적인 기대 중 류현진이 첫 번째로 등장한다. 부제목은 ‘류현진의 건강 유지‘다.

매체는 "지갑을 열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던 구단 수뇌부가 류현진을 4년 8000만달러에 영입했다"며 "지난해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투표 2위를 차지한 류현진은 건강할 경우 훌륭한 투수였다. 토론토의 관건은 류현진의 건강을 4년간 유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매체는 "현실적으로 류현진은 2020시즌 전체 선발 스케줄 중 80%를 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한 뒤 "특히 토론토의 트레이닝 파트는 류현진을 조심조심 다루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류현진의 부상 위험을 잘 통제해야 한다는 뜻이다.

류현진의 기록에 대한 예상치도 나온다.

매체는 "류현진에게 3.00 이하의 평균자책점을 기대하고 있다"며 "지난해 기록한 2.32만큼은 나오지 않겠지만, 메이저리그 통산 평균자책점 2.98을 기록 중인 류현진에게 2.90 정도는 놀랍지 않은 수치"라고 평가했다.

팬사이디드가 참고로 제시한 자료에 따르면, 토론토에서 마지막으로 25경기 이상 선발 등판해 3.00 이하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투수는 2011년 리키 로메로다. 당시 그의 평균자책점은 2.92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