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제이 브루스의 2021년 우려 "12월 야구→2월 캠프, 비현실적"
출처:마이데일리|2020-05-04
인쇄



"2월 스프링캠프로 돌아오길 기대하는 건 현실적이지 않다."

메이저리그 2020시즌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개막하고 끝날지 결정되지 않았다. 확실한 건 단축시즌을 하든 중립경기를 하든 예년보다 늦게 끝날 것이라는 점이다. 코로나19를 최대한 통제하고 2020시즌에 들어가면, 경제적 논리를 거스를 수 없다. 최대한 많은 경기를 치른다면, 11~12월 포스트시즌은 불가피하다. 

제이 브루스(33,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2020시즌이 아닌 2021시즌을 우려했다. 올 시즌이 늦게 끝나면 2021시즌을 원래 루틴대로 준비하는 건 선수들에게 무리라는 지적이다. 3일(이하 한국시각) NBC10 필라델피아에 "가능하면 많은 경기를 하고 싶지만, 마라톤이라는 것도 안다"라고 했다.

구체적으로 브루스는 "2021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수적인 데미지에 대해 큰 우려를 표한다. 선수들이 12월까지 야구를 한 이후 2월 스프링캠프로 돌아오길 기대하는 건 현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2020시즌을 빡빡하게 치를 경우 2021시즌에 데미지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는 KBO리그에서도 제기됐다. 일부 투수전문가는 국가대표급 투수들이 올해 11월까지 포스트시즌을 치를 경우, 예년보다 짧게 휴식한 뒤 내년 3월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을 준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2021시즌과 7월 도쿄올림픽까지 소화할 경우 2022년에는 팔과 어깨에 피로가 쌓일 수 있다고 봤다. 

브루스도 비슷한 논리다. "올 시즌에 더블헤더를 추가하고, 쉬는 날이 적은 일정을 짠다면, 분명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선수들의 경력은 마라톤과 같다. 7~8년, 10년간 야구를 더 해야 할 선수들이 75~90경기를 무리하게 소화할 필요는 없다"라고 했다.

NBC10 필라델피아는 당장 올 시즌에 다치는 투수들이 나올 수 있다고 봤다. "2020시즌 경기가 줄어들면 부상이 줄어들 수 있겠지만, 투수들이 다치는 사례가 나올 수 있다. 투수들이 6주간의 스프링캠프를 2주에 걸쳐 소화하려다 부상을 입을 수 있다. 더블헤더가 있다면, 핵심선수들이 뛰게 될 것"이라고 했다. 

브루스는 "모든 구성원이 나보다 훨씬 똑똑하고, 선수로서, 팀으로서, 그리고 리그를 위해 할 수 있는 대화를 했다고 확신한다. 정보를 주는 사람들을 믿고 때가 되면 야구를 할 준비를 할 것이다"라고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