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식수비의 달인' 신명호, 코트 떠난다…코치로
출처:뉴시스통신사|2020-05-15
인쇄

12시즌 동안 리그 대표 수비수로 활약


프로농구 ‘질식수비의 달인‘ 신명호(37·184㎝)가 정든 코트를 떠나기로 했다.

농구계 한 관계자는 15일 "신명호가 은퇴를 결정한 것으로 안다. 이후 KCC 코칭스태프로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경희대를 졸업한 신명호는 2007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6순위로 KCC에 입단해 ‘원클럽맨‘으로 농구 인생을 마무리하게 됐다.

리그를 대표하는 수비의 달인이다.

총 12시즌 동안 단 한 차례도 평균 5점을 넘긴 적이 없는 수비형 선수다.

고교, 대학 시절만 해도 슛과 돌파가 나쁘지 않았지만 무릎 부상 이후 슛 성공률이 떨어지면서 심리적 부담이 커졌다.

유도훈 인천 전자랜드 감독이 작전타임 도중 신명호 수비에 대해 "신명호는 놔두라고"라고 한 말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성공률이 낮기 때문에 수비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다. 팀 동료였던 전태풍은 속공 기회에서 신명호에게 패스를 주고 스스로 머리를 쥐어 잡기도 했다.

그럼에도 신명호가 12시즌이나 프로에서 활약할 수 있었던 건 탄탄한 수비력 때문이다.

풍부한 활동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찰거머리처럼 따라다녔다. 손을 잘 써 가로채기 능력이 탁월했고, 수비 센스를 앞세워 상대의 동선을 사전에 차단하는 움직임도 좋았다.

수비 5걸에 통산 세 차례나 이름을 올렸다.

코트 안팎에서 궂은일을 책임졌다. 선수 경쟁이 특히 치열한 KCC에서 확실한 임무를 부여받고 롱런할 수 있었던 이유다.

원래 구단은 자유계약(FA) 자격을 얻은 신명호와 계약을 연장하려고 했으나 선수 측에서 은퇴 의사를 굳힌 것으로 전해진다. 외부 FA로 김지완, 유병훈을 영입해 가드진이 탄탄해졌기 때문이다.

정규리그 통산 468경기를 뛰었다. 500경기까지 32경기밖에 남지 않았지만 신명호는 미련 없이 농구공을 놨다.

  • 축구
  • 야구
  • 기타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지난 5번의 홈 경기에서 7득점을 기록하며, 경기당 평균 거의 2득점을 기록하여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줍니다.[포르튀나 시타...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중립 사건]1. 르 아브르 AC는 27번의 맞대결에서 9승9무9패로 팽팽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2. 르 아브르 AC는 지난 8경기 중 7경기를 언더로 마쳤으며, 이는 그들의 신중...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5경기에서 7골을 넣으며, 경기당 평균 약 2골을 기록해 공격력이 충만함을 보여줍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두 팀 간 3번의...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개그우먼 출신 배우 맹승지가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다짐과 함께 파격적인 아티스트 컨셉 화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개인 SNS에 "2026, more...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그룹 브브걸 민영이 괌에서 근황을 전했다.민영은 12월 18일 개인 SNS를 통해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어요.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로워요. with 힐튼괌 리조트와 함...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가수 선미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드러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선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게시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