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 vs 박성현 오늘 맞대결… 비·바람 변수는?
출처:국민일보|2020-05-24
인쇄


포스트 코로나 세계 프로스포츠 첫 빅매치 성사된 현대카드 슈퍼매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세계 프로스포츠에서 처음으로 펼쳐질 ‘빅매치’의 아침이 밝았다.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 고진영(25)과 3위 박성현(27)이 24일 오후 2시15분 인천 스카이72 골프앤리조트에서 격돌한다.

두 선수의 대결은 현대카드 슈퍼매치로 성사됐다. 현대카드 슈퍼매치는 두 선수의 맞대결을 계기로 2011년 댄스스포츠 이후 9년 만에 재개됐다. 그만큼 흥행카드로 부족함이 없는 승부다. 경기는 각 홀마다 걸린 상금을 승리한 선수에게 지급하는 스킨스게임 형태로 진행된다. 추가 상금 1000만원을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 홀이 재미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총상금 1억원은 선수들이 각각 지정한 단체에 자선기금으로 전달된다.

영종도에 위치한 스카이72 골프앤리조트의 특성상 날씨는 변수가 될 수 있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오전 8시 현재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고 있다. 다만 기상청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영종도의 강수확률이 30% 이하로 내려갈 것으로 보고 있다. 바람은 초속 5~6m 안팎으로 불 것으로 전망됐다.

두 선수의 대결은 ‘창과 방패’의 대결로 묘사된다. ‘창’은 박성현이다. 박성현은 세계 최강 한국도 미국을 넘어서지 못하는 장타에서 분명한 강세를 나타낸다. 2019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성적을 보면, 박성현은 평균 드라이브 비거리 275.55야드로 6위에 있다. 상승세가 한풀 꺾인 시즌이었지만 장타에서만은 상위권 기량을 유지했다. 이에 비해 고진영의 평균 드라이브 비거리는 258.08로 측정돼 투어 76위에 머물렀다.

고진영은 정교함으로 무장한 ‘방패’다. 고진영의 아이언샷은 세계 최강으로 평가된다. 그의 그린적중률은 투어에서 가장 높은 79.56%를 가리키고 있다. 아이언샷의 정교함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고진영은 온그린에서 평균 1.75개의 퍼트로 홀을 마무리해 라운드당 평균 타수 69.06타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시즌 평균 타수 1위는 고진영이었다. 박성현의 그린적중률(75.53%)은 7위, 평균 타수(69.70타)는 5위로 기록됐다.

두 선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난 3월부터 중단된 2020시즌 LPGA 투어 대회에 출전하지 못했다. 몸 상태 조절을 위해 투어 출전을 미룬 탓이다. 실전 감각이 지난해보다 떨어질 수밖에 없다. 박성현은 세계 프로골프 투어에서 가장 빠르게 개막한 제42회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챔피언십에 출전했지만, 지난 15일 2라운드에서 컷 탈락했다. 고진영의 경우 LPGA 투어 중단 발표 직후인 지난 3월 15일에 입국해 개인 훈련만 반복할 뿐 실전에 나서지 못했다. 고진영은 박성현과 맞대결을 올해 첫 경기로 임하게 됐다.

두 선수의 전적은 팽팽하다. KLPGA 투어에서 나란히 10승씩을 수확했다. LPGA 투어에서 박성현은 2017년부터 7승, 고진영은 2018년부터 6승을 각각 수확했다. 메이저 대회에서는 사이좋게 2차례씩 우승 트로피를 가져갔다. 두 선수 모두 LPGA 투어 최고 영예인 ‘올해의 선수상’과 생애 한 번의 수상 기회만 돌아오는 신인왕 타이틀을 나란히 보유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FL 트로피 프리뷰] 반즐리 FC VS 링컨 시티 FC
[EFL 트로피 프리뷰] 반즐리 FC VS 링컨 시티 FC
[반즐리 FC의 유리 사건]1. 반즐리 FC는 1승1패를 기록하며 조 2위에 3점으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승점을 따내어 조별 리그를 통과하기 위해 동기를 부여받고 있습...
[EFL 트로피 프리뷰] 올덤 애슬레틱 AFC VS 볼턴 원더러스 FC
[EFL 트로피 프리뷰] 올덤 애슬레틱 AFC VS 볼턴 원더러스 FC
[올덤 애슬레틱 AFC의 유리 사건]1. 올덤 애슬레틱 AFC는 2경기를 패배하고 조 최하위에 랭크되어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홈에서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팀은 여전...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 VS CA 센트랄 코르도바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 VS CA 센트랄 코르도바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의 유리한 사건]1.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2점으로 A조 15위에 있습니다.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는 이미 플레이오프행이 좌절되었...
‘간호사 여신’ 인플루언서, 호텔 욕조서 사망…용의자 유명 래퍼
‘간호사 여신’ 인플루언서, 호텔 욕조서 사망…용의자 유명 래퍼
대만에서 ‘간호사 여신’으로 불리며 유명해진 인플루언서 아이리스 시에(본명 시에이팅·28)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한 호텔 욕조에서 숨진 채 발견돼 현지 경찰이 타살 가능성을 ...
마릴린 몬로로 빙의한 모델 ‘마가린’ 김가린, “DJ로 히트곡 내는 게 목표”
마릴린 몬로로 빙의한 모델 ‘마가린’ 김가린, “DJ로 히트곡 내는 게 목표”
독특한 스타일로 주목받는 레이싱 모델 마가린(본명 김가린·26)이 음원 발매를 목표로 DJ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지난 11월 2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4.346k...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무대서 쓰러진 뒤 사과… “기억 안 나, 정말 미안해”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무대서 쓰러진 뒤 사과… “기억 안 나, 정말 미안해”
가수 현아가 마카오 공연 중 쓰러진 가운데, 직접 사과하며 팬들을 안심시켰다.9일 현아는 자신의 SNS에 “정말 미안하다.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었는데 프로답지 못 했던 것만 같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