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레이커스와 밀워키 벅스가 떨고 있는 이유
출처:마니아리포트|2020-06-13
인쇄




오는 7월 30일(한국시간 7월 31일) 재개하는 미국프로농구(NBA) 2019~2020시즌은 4개월 이상 중단됐다가 다시 열리기에 어떤 이변이 일어날지 가늠하기 힘들다.

선수들의 몸 상태도 문제가 될 것이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노출 가능성도 큰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그러나 가장 큰 변수는 모든 경기가 ‘중립지역’에서 열린다는 점이다.

이번 시즌은 코로나19에 대한 노출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있는 월트디즈니 스포츠컴플렉스에서만 열린다.

22개 팀이 홈과 원정 구별 없이 한 곳에서만 경기를 하는 것이다. 사실상 중립경기로, 홈 코트 이점이 없어지게 되는 셈이다.

NBA는 프로스포츠 중 홈코트 이점이 승부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종목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실외가 아닌 실내에서의 홈 관중들이 지르는 함성은 상상을 초월한다. 특히 원정팀 선수들은 자유투를 할 때 곤혹스럽다.

지난 2018~2019시즌 홈팀은 총 1230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총 경기의 71%에 달한다. 원정팀의 승리는 401경기(29%)였다. 홈 경기 승리가 압도적임을 알 수 있다.

30개 팀중 승률이 가장 높았던 팀은 밀워키 벅스로, 60승22패였다. 홈에서 33승8패, 원정에서 27승14패를 기록했다. 홈 경기 승률이 8할이 넘는다. 원정 경기 승률은 6할6푼이다.

그러나 총 승리수 대비 홈 경기 승리는 55%였다. 패한 경기 중 원정에서 기록한 비율이 64%였다.

최고의 승률을 기록한 팀도 원정에서는 고전했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단기전으로 열리는 플레이오프전에서의 홈 코트 이점은 거의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무관중으로 열려 홈 코트 이점이 완전히 사라진 이번 시즌에서 양대 콘퍼런스 최고 승률을 기록 중인 LA 레이커스와 벅스가 긴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NBA는 홈 코트 이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홈에서 사용하던 도구들을 수송해 경기장에 설치하도록 허용할 방침이지만, 이것이 관중이 없는 상태에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지난 5번의 홈 경기에서 7득점을 기록하며, 경기당 평균 거의 2득점을 기록하여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줍니다.[포르튀나 시타...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중립 사건]1. 르 아브르 AC는 27번의 맞대결에서 9승9무9패로 팽팽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2. 르 아브르 AC는 지난 8경기 중 7경기를 언더로 마쳤으며, 이는 그들의 신중...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5경기에서 7골을 넣으며, 경기당 평균 약 2골을 기록해 공격력이 충만함을 보여줍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두 팀 간 3번의...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개그우먼 출신 배우 맹승지가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다짐과 함께 파격적인 아티스트 컨셉 화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개인 SNS에 "2026, more...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그룹 브브걸 민영이 괌에서 근황을 전했다.민영은 12월 18일 개인 SNS를 통해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어요.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로워요. with 힐튼괌 리조트와 함...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가수 선미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드러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선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게시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