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美 언론도 놀란 키움의 푸이그 오퍼… "KBO리그 제안 거절"
출처:뉴스1코리아|2020-06-21
인쇄


키움 히어로즈가 새 외국인 선수로 메이저리그 올스타 출신 내야수 애디슨 러셀(26·미국)을 선택했다. 미국 매체는 러셀의 한국행을 주목하면서도, 키움이 러셀 이전에 ‘야생마‘ 야시엘 푸이그(30·쿠바)와 접촉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나타냈다.

미국 CBS스포츠는 21일(한국시간) 김치현 키움 단장의 말을 인용해 "히어로즈가 외야수 푸이그 영입을 시도했지만 계약까지 이어지진 않았다"고 보도했다.

키움은 전날(20일) 웨이버 공시한 테일러 모터를 대체할 새 외국인 타자로 시카고 컵스 출신의 내야수 러셀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해 컵스서 340만달러의 연봉을 받았던 올스타 출신의 내야수 러셀은 53만달러에 도장을 찍었다.

흥미로운 것은 소문으로만 떠돌던 푸이그 영입을 키움이 실제 시도했다는 것이다.

푸이그는 지난해 신시내티 레즈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서 뛴 뒤 올해 자유계약선수(FA)가 됐지만 아직 새 소속팀을 구하지 못한 상황이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행 루머도 있었으나 여전히 무적이다.

이런 가운데 실제로 키움은 푸이그 에이전트를 만나 한국행을 타진했는데, 푸이그가 메이저리그에 남고 싶다는 의지가 강해 결국 러셀과 계약을 체결했다.

메이저리그 LA다저스 소식을 다루는 ‘다저스네이션‘도 이날 "키움이 러셀과 계약하기 전에 푸이그에게 오퍼를 넣었지만 무산됐다"면서 "푸이그는 현재 무직"이라고 전했다.

이어 샌프란스시스코 구단과 링크가 있었던 것을 언급한 뒤 "아직 구단에서 푸이그에게 관심이 있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고 설명했다.

2013년 다저스에서 빅리그에 데뷔한 푸이그는 2018시즌을 마치고 신시내티로 트레이드 됐고, 지난해 클리블랜드에서 시즌을 마쳤다.

지난해 타율 0.267 24홈런 84타점 19도루를 기록했고, 메이저리그 통산 타율 0.277 132홈런 415타점의 성적을 냈다. 다혈질의 성격에 사건사고를 일으키는 등 ‘문제아‘라는 평가도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FC 하이덴하임의 유리한 사건]1. FC 하이덴하임은 이번에 홈에서 경기를 치르며, 시즌 첫 승리를 따내겠다는 의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FC 하이덴하임의 불리한 사건]1....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세비야 FC의 유리한 사건]1. 공격수 이삭 로메로가 지난 라운드가 골을 넣어서 발휘가 좋습니다.2. 루벤 바르가스가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발휘도 좋습니다.3. 세비야...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CA 벨그라노의 유리한 사건]1. CA 벨그라노는 현재 리그 A조에서 하위 4위를 기록 중입니다. B조 9위인 산마르틴 산후안을 상대로, CA 벨그라노는 상대 전적 우위를 바탕으...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서여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여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여진은 베이지 컬러 비키니 패션으로 완벽한 S...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배우 노윤서가 비키니 몸매를 공개했다.노윤서는 10일 자신의 개인 SNS에 “때는 바야흐로 재작년 푸켓”라는 말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노윤서는 수영장과 해변을...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이 제대로 휴가를 즐겼다.이탈리아의 미녀리포터 딜레타 레오타(34)는 만인이 사랑하는 여신이다. 그녀는 최근 7년간 DAZN에서 ‘매치오브더데이’를 진행하며 ‘축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