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정후 별명 아는 윌리엄스 "바람의 손자, 리그 최고 타자"
출처:스타뉴스|2020-07-13
인쇄






맷 윌리엄스(55) KIA 타이거즈 감독이 KBO 리그 최고의 타자를 꼽아달라는 질문에 이정후(22·키움)를 가장 먼저 언급했다. 특히 ‘바람의 손자‘라는 별명에 대한 뜻을 알고 있다며 웃었다.

윌리엄스 감독은 12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키움전을 앞두고 KBO 리그에서 상대한 타자 가운데 누가 가장 뛰어난지 꼽아달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KIA 지휘봉을 잡은 윌리엄스 감독은 현재 55경기를 치렀고 9개 구단을 모두 상대했다.

이 질문에 윌리엄스 감독은 "리그 전체적으로 굉장히 좋은 좌타자들이 많다"면서 "이번에 경기를 하는 키움에는 ‘바람의 손자‘가 이번 시즌 내내 좋은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서건창(키움) 역시 아웃 카운트를 쉽게 내주지 않는 타자다. KT의 좌타자(강백호)를 비롯해 두산의 좌타자 2명(김재환, 오재일)도 아주 뛰어나다"고 지목했다.

특히 윌리엄스 감독의 입에서 이정후의 이름이 가장 먼저 나왔다. 외국인이기에 다소 어려운 발음 대신 ‘바람의 손자‘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아버지 이종범(50) 전 LG 코치의 현역 시절 별명이 ‘바람의 아들‘이었기 때문이다.

이정후의 장점을 묻자 윌리엄스 감독은 "스윙 각이나 메커니즘을 볼 때 슬럼프를 최소화한다. 타격감이 뛰어날 때뿐 아니라 몸 상태가 100%가 아니거나 슬럼프가 왔을 때 잘 대처하는 것도 좋은 선수의 요건이다. 상대해 봤을 때 구종과 관계없이 투수의 공에 스윙을 잘 제어했다.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은 타자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이정후의 별명에 대한 뜻도 알고 있을까. 윌리엄스 감독은 "당연하다. (아버지 이종범이) 내가 맡고 있는 KIA에 엄청난 선수였다는 것도 들었다. 유전적으로 아주 뛰어난 것 같다"고 답했다.

KIA 관계자가 구단 영구결번(7번)이 되어 있는 선수라고 말하자 "아버지가 굉장한 업적을 세운 것도 잘 알고 있다. (이정후가) 지금까지는 자신의 역할을 잘 하면서 아버지를 잘 따라가고 있다고 본다"고 웃었다.

윌리엄스 감독은 "나는 야구를 굉장히 사랑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다른 팀이라도 야구를 잘하는 선수를 보면 즐겁다. 그렇지만 좋은 선수라도 내가 더그아웃에 있을 때는 뛰어난 선수들이 안타를 치지 말라고 기원한다"고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 풀럼 FC는 현재 리그 15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한 승점 확보에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사사 루키치가 지난 경기에서 득...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현재 라리가에서 7승 2무 8패, 총 2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5점 차이로, 팀은 진출권...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