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렬하게 반성"…체육회 이사회, 故 최숙현 선수 묵념으로 시작
출처:연합뉴스|2020-07-29
인쇄


대한체육회는 제36회 이사회를 열며 이례적으로 체육회를 질타하는 영상을 틀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이 사과하는 장면까지 큰 화면에 등장했다. 화면 아래에는 큰 글씨로 ‘통렬하게 반성하겠다‘고 썼다.

대한체육회는 29일 오전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이사회를 열었다.

긴급 안건 중 하나가 대한철인3종협회 관리단체 지정 혹은 준가맹단체 강등 심의였다.

이기흥 회장이 개회를 선언한 뒤, 화면에는 고 최숙현 선수의 영상이 흘러나왔다.

이어 전체 이사회 참석자들이 묵념했고, 최숙현 선수가 폭행당하는 녹취 파일도 틀었다. 장내는 숙연해졌다.

국회의원, 체육계 관계자들이 대한체육회를 질타하는 영상이 이어졌다.

고 최숙현 선수는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팀에서 뛸 때 김규봉 감독과 핵심 장 모 선수, 김도환 선수, 팀 닥터라고 불리는 안주현 씨에게 가혹행위를 당했다.

최숙현 선수와 가족은 2월부터 6월까지 대한체육회를 비롯한 관계 기관에 피해를 호소했지만, 보호받지 못하고 6월 26일에 세상을 떠났다.

체육계에서는 끊임없이 가혹행위가 발생했다. 그때마다 체육회는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그러나 또 한 명의 선수가 세상을 떠났다.

이기흥 회장은 "있어서는 안 될 일이 또 벌어졌다. 정말 참담한 심정이다"라며 "대한체육회의 해체 등을 이야기하는 분들의 마음을 이해한다.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 규정을 다시 정비하겠다.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체육회가 되도록 뼈를 깎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FL 챔피언십 프리뷰]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VS 스완지 시티 A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VS 스완지 시티 AFC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2점으로 21위에 있습니다(강등권과 동점).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
“감독은 마법사가 아냐” 과르디올라 작심 발언
“감독은 마법사가 아냐” 과르디올라 작심 발언
“감독은 마법사가 아니다.”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팀의 반등을 돌아보며 이같이 말한 거로 알려졌다.영국 매체 BBC는 29일(한국시간)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의 부...
"아르테타 전화 한 통에 아스널 이적 결심했다." 마두에케까지 산증인
노니 마두에케가 아스널 유니폼을 입는 데에는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전화 설득이 유효했다.29일(한국시간) 아스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여름 영입생 마두에케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