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천재 이정후 멘붕 일으킨 슬럼프 "일시적인 줄 알았는데.."
출처:OSEN|2020-09-05
인쇄




거칠 것 없던 ‘야구 천재’ 이정후(22·키움)에게 슬럼프가 찾아왔다. 일시적일 줄 알았던 슬럼프가 지속되자 이정후도 당황한 기색이 역력하다.

이정후는 4일 대전 한화전 7회 2사 1,2루 기회에서 3루 파울 플라이로 맥없이 물러났다. 한화 투수 강재민의 9구째 몸쪽 높은 체인지업에 빗맞은 타구가 3루 파울라인 쪽으로 힘없이 떴다. 이정후답지 않은 타구, 스스로도 실망했는지 그대로 얼어붙었다.

공수교대가 시작된 후에도 한참 동안 타석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아쉬워했다. 앞서 1회 헛스윙 삼진, 3회 중견수 뜬공 아웃된 이정후는 5회 2사 1,2루에서 초구를 쳐 유격수 뜬공으로 기회를 날렸다. 7회 다시 찾아온 득점권 기회도 허무하게 날렸고, 승부욕 강한 이정후로선 자신을 용납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이정후는 최근 10경기에서 39타수 9안타 타율 2할3푼1리로 주춤하다. 볼넷도 3개에 그쳤고, 출루율도 2할7푼9리에 그치고 있다. 홈런 2개를 치며 7타점을 올린 것이 위안 거리. 3일 한화전에서 승부의 추를 키움 쪽으로 가져온 스리런 홈런을 폭발했다.

그러나 경기 후 이정후는 “아직 슬럼프 극복이라고 말할 수 없다. (지난달 12일 고척 한화전) 끝내기 홈런을 치고 나서 계속 안 좋았다. 못하고 싶어서 못한 것도 아니고, ‘일시적이겠지’라고 생각했는데 길어졌다. 고민이 많은 상태”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어 그는 “아웃이 되더라도 좋은 타구 질이 나오면 조금씩 살아난다는 생각을 할 텐데 그렇지 않다”며 “(오른쪽) 발등 부상 이후 타격 밸런스가 미세하게 흐트러졌다. 타격시 오른쪽 다리가 앞으로 쭉 나가야 되는데 나도 모르게 빠진다. 정타가 될 게 빗맞고, 밸런스가 안 좋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26일 수원 KT전에서 자신의 파울 타구에 발등을 맞은 이정후는 타박상으로 2경기 결장하기도 했다. 멍이 빠진 발등 상태는 괜찮아졌지만, 타격 밸런스가 미세하게 흔들리면서 슬럼프가 길어지고 있다.

하지만 긴 시즌, 누구에게나 한 번 찾아오는 게 슬럼프다. 시즌 전체 성적은 타율 3할3푼9리 15홈런 79타점 38볼넷 출루율 .396 장타율 .565 OPS .961로 여전히 리그 정상급이다. 팀이 치열한 1위 싸움을 하는 상황에서 중심타자로서 책임 의식이 크지만 조급함을 떨쳐야 한다.




이정후는 “안 좋은 컨디션에서도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플레이를 해야 한다. 힘들지만 이겨내야 할 부분이다. 이것도 다 경험이라 생각한다”며 “하루빨리 제 페이스를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