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에이스 효과’ 스트레일리가 뜨면 롯데가 이긴다…8월 이후 8승 1패
출처:MK스포츠|2020-09-23
인쇄

“전 경기 승리가 목표였다.” 롯데 외국인 투수 댄 스트레일리는 조금씩 그 꿈을 이뤄가고 있다. 에이스가 등판하는 날에 팀이 이기고 있다. 승리 보증수표다.

스트레일리는 32승을 올리고 싶었다. 한 해에 대략 32경기 정도 등판한다는 계산 아래 정한 목표다. 어떤 투수라도 전 경기 승리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그도 22일 현재 25경기에서 11승을 올렸다. 시즌 초반 지독한 불운에 시달렸으나 7월 이후 승수를 빠르게 쌓아갔다. 앞으로 3승만 추가하면 역대 롯데 외국인 투수 최다 승 기록을 경신한다.


에이스로서 사명을 다했다. 스트레일리가 등판한 25경기에서 롯데는 17승 8패를 거뒀다. 승률이 0.680이다. 롯데 선발투수 중 승률이 가장 높다. 2위는 13승 9패(0.591)의 박세웅이다.

최근엔 스트레일리가 롤러코스터를 타듯 기복이 심했으나 롯데는 승리를 놓치지 않았다. 8월부터 스트레일리가 등판한 9경기에서 8승 1패를 기록했다. 스트레일리가 5실점과 7실점을 한 경기마저 이겼다. 그는 승리를 부르는 파랑새다.

22일 사직 kt전에서도 롯데 타선은 1점 홈런 두 방으로 원투 펀치를 날리더니 6회에 타자 일순하며 소나기 펀치를 퍼부었다. 2사 이후에 6점을 뽑는 무서운 집중력을 과시했다.

예열이 끝날 때까지 버텨준 에이스였다. 스트레일리는 7이닝 1피안타 2볼넷 8탈삼진 무실점으로 흐름을 가져왔다. kt가 자랑하던 선발 야구도 스트레일리 앞에선 힘을 쓰지 못했다.

자연스럽게 굳건한 믿음이 있다. 승리 경험이 쌓일수록 동료들도 자신감이 커지기 마련이다. 에이스가 다소 실망스러운 투구를 펼치더라도 상대가 워낙 잘했기 때문이라고 두둔한 허문회 감독이다.

스트레일리는 ‘원 팀’만 생각한다. 그는 “내가 등판할 때마다 팀이 승리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게 가장 큰 목표다”며 “난 선발투수다. 내 투구 결과를 신경 쓰지 않는다. 상대가 누구고 상황이 어떻든 항상 같은 마음이다. 그리고 준비과정에 집중한다. 내가 준비만 잘했다면 결과가 자연스럽게 따라오기 마련이다”라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뉴욕 레드불스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뉴욕 레드불스
[포틀랜드 팀버스의 유리한 사건]1.포틀랜드 팀버스는 올 시즌 컨디션이 좋아서 리그 홈 14경기에서 6승5무3패를 챙겼습니다(패배률 21.43%).2.포틀랜드 팀버스는 요즘 2경기...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