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SK 극강모드' 뷰캐넌, 구단 역대 외국인 최다승 타이 도전
출처:OSEN|2020-09-26
인쇄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투수 데이비드 뷰캐넌이 구단 역대 외국인 투수 최다승 타이 기록에 도전한다.

뷰캐넌은 26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는 SK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올 시즌 삼성 유니폼을 입은 뷰캐넌은 23경기에 등판해 14승 6패를 거뒀다. 평균 자책점은 3.62. 지난달 7일 SK전 이후 6연승을 질주 중이다.

뷰캐넌이 1승을 추가하면 1998년 스캇 베이커와 함께 구단 역대 외국인 투수 최다승 타이를 이루게 된다. 뷰캐넌은 "사실 욕심은 나지만 계속 그 기록을 의식하게 되면 안 될 것 같다. 나의 가장 큰 목표는 매 선발 등판할 때마다 최소 실점하면서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팀에 이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경기에만 집중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뷰캐넌은 또 "안타깝게도 포스트시즌 진출과 좀 멀어졌지만 남은 경기 최선을 다하고 최대한 팀 승리에 많이 기여하면서 시즌을 잘 마무리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뷰캐넌은 SK만 만나면 펄펄 날았다. 올 시즌 4차례 대결 모두 승리로 장식했다. 1.29의 평균 자책점에서 알 수 있듯 그야말로 극강 모드였다. 대기록 달성을 위한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박경완 SK 감독 대행은 "나도 뷰캐넌에게 약한 이유를 알고 싶다. 뷰캐넌을 보면 퐁당퐁당하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 팀만 만나면 잘한다. 우리와 첫 대결에서 잘 던진 뒤 자신감이 생겨 계속 호투를 펼친다. 우리와 만나면 구속도 평균보다 더 잘 나온다. 자신있게 던지는 모습도 보인다"고 한숨을 내뱉었다.

SK 선발 투수는 조영우. 1군 통산 44경기에 등판해 2승 2패를 거둔 게 전부. 평균 자책점은 6.64. 올 시즌 30차례 마운드에 올라 2승 1패(평균 자책점 5.63)를 기록 중이다. 삼성전과 두 차례 만나 승패없이 평균 자책점 13.50을 기록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노출했다.

선발 투수의 무게감만 봐도 뷰캐넌의 우위가 예상된다. 올해도 가을 잔치와 멀어졌지만 뭔가 수확이 필요하다. 뷰캐넌의 대기록 도전이 그나마 위안거리가 되지 않을까. 26일 대구 SK전이 주목되는 이유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