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리틀 양현종' 김기훈, 잘 던지다 왜 갑자기 볼질할까? [★광주]
출처:스타뉴스|2020-10-25
인쇄


‘리틀 양현종‘이라 불리는 KIA 타이거즈 특급 유망주 김기훈(20)은 기복이 심하다. 귀신같은 제구력을 뽐내다가 갑자기 무너지곤 한다.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은 어떤 상황에서도 스트라이크를 잡을 수 있는 ‘필살기‘가 필요하다고 짚었다.

김기훈은 지난 23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0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 2⅔이닝 1피안타 3볼넷 4실점(1자책) 패전투수가 됐다. 고전을 면치 못한 조기 강판 같지만 내용을 살펴보면 고개가 갸웃거린다.

김기훈은 2회까지 완벽했다. 패스트볼은 보더라인에 꽂혔고 체인지업은 절묘하게 떨어졌다. 1회초 첫 타자 홍창기에게 패스트볼만 3개 던져 삼구삼진을 빼앗았다. 2사 후 이형종도 삼구삼진 처리했다. 2회초 2사 후 김민성과 승부에서 풀카운트에 몰린 상황에서도 체인지업을 날카롭게 구사해 헛스윙을 유도했다.

2회까지는 정말 양현종 같았다.

하지만 3회부터는 거짓말처럼 흔들렸다. 선두타자 양석환과 11구 접전을 펼친 끝에 볼넷을 허용했다. 여기서 김기훈은 주저 앉았다. 다음 타자 유강남에게 볼넷을 줬다. 무사 1, 2루서 번트 수비 실책까지 저질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홍창기를 또 볼넷으로 내보내 밀어내기로 실점했다.

김기훈은 결국 김현수에게 역전 적시타를 맞고 3회를 마치지 못한 채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윌리엄스 감독은 다음 날 "자신만의 스트라이크존을 잃어버린 뒤 다시 찾기를 어려워 하는 적이 가끔 있다. 김기훈 뿐만 아니라 어린 선수들에게서 자주 볼 수 있다. 어려운 상황이 됐을 때 스트라이크를 넣을 수 있는 자신 있는 공 하나, 구종 하나를 아직 갖고 있지 못해서 그렇다"고 설명했다.

패스트볼이든 변화구든 마음만 먹으면 스트라이크를 넣을 수 있는 공이 하나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윌리엄스 감독은 "초구에 변화구로 스트라이크를 잡거나 2볼에서 체인지업을 스트라이크존에 넣는다든지 그런 부분에서 발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간과 경험이 쌓이면 해결될 일이다. 윌리엄스 감독은 "직접 경험을 해야만 극복 가능하다. 여기서 극복을 해야 성장한다. 김기훈은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기대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