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S 대비’ 구창모 10승 찍고 첫 타이틀 획득? [MK미리보기]
출처:MK 스포츠|2020-10-30
인쇄


구창모(23·NC)가 96일 만에 선발 등판한다. ‘선발투수’로 한국시리즈를 뛸 예정이기에 중대한 모의고사다.

개인 성적도 관심거리다. 시즌 10승과 더불어 프로 데뷔 첫 타이틀 획득 여부도 달렸다.

NC는 30일 열리는 KBO리그 대구 삼성전에 선발투수로 구창모를 내세운다. 구창모의 선발 등판은 7월 26일 수원 kt전 이후 96일 만이다.



왼쪽 전완부 염증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구창모는 피로 골절 진단이 추가돼 복귀가 늦어졌다. 그래도 돌아왔다. 그것도 아주 중요한 시기에.

24일 창원 LG전에 구원 등판해 1⅓이닝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19개. 6회초 2사 1, 3루에서 박용택을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하기도 했다. NC의 창단 첫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한 날이었다.

구창모의 한국시리즈 활용 방안을 놓고 고민하던 이동욱 감독은 ‘선발투수’를 가닥을 잡았다. ‘19승’의 드류 루친스키 외에 앞문이 견고한 편이 아닌 공룡 군단이다. 마이크 라이트도 기복이 있다. 큰 경기는 선발투수의 역할이 중요한 법이다.

삼성전은 구창모의 시험대다. 선발투수로서 긴 이닝을 던질 수 있는지를 엿볼 수 있다. 한국시리즈 1차전이 11월 17일에 열릴 예정이나 준비 시간이 여유가 있는 건 아니다.

무리하진 않는다. NC는 구창모를 최대 5이닝 투구수 80개 이하로 관리할 계획이다. 상황에 따라 조기 교체도 가능하다.

구창모가 5이닝 동안 승리투수 요건을 갖춘다면 꽤 의미 있는 일도 발생한다. 88⅓이닝만 던진 구창모는 평균자책점 부문 1위가 될 수 없다. 1승을 추가하면 10승으로 2년 연속 두 자릿수 승리를 거둔다.

그렇다면 라울 알칸타라(두산)를 밀어내고 승률 부문 1위에 오른다. 19승 2패의 알칸타라는 승률 0.905를 기록하고 있다. 30일 잠실 키움전에서 20승 투수가 될 경우, 승률은 0.909로 상승한다.

구창모는 올해 한 번도 패전투수가 된 적이 없다. 승률이 1.000이다. 그러나 구창모는 장외에 있다. 10승 이상 투수만 승률왕 경쟁을 펼칠 기회가 주어진다. 즉, 구창모가 삼성전에서 승리투수가 되면 승률 타이틀을 획득한다.

2015년 신인 2차 1라운드 3순위로 NC에 지명된 구창모는 개인 타이틀을 수상한 적이 없다. 이번에 처음으로 트로피를 손에 거머쥘 수 있다.

구창모는 올해 삼성전에 두 차례 나가 2승 평균자책점 0.00을 기록했다. 12이닝 동안 안타를 3개만 맞았다. 피안타율이 0.079에 불과하다. 탈삼진은 14개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