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손혁 사퇴→김창현 파격 선임' 키움의 승부수, 명분도 실리도 잃었다
출처:스포츠조선|2020-11-03
인쇄




35세 젊은 감독 대행에겐 너무 무거운 짐이었을까. 키움 히어로즈식 프런트 야구가 던진 승부수, 그 끝은 단 1경기만의 가을야구 ‘광속 탈락‘이었다.

키움의 2020시즌은 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와일드카드 1차전 패배로 끝났다. LG는 연장 13회말 신민재의 끝내기를 앞세워 4대3으로 이겼다. 키움의 가을 꿈을 꺾은 치명적인 한 방이었다. 키움의 과감한 결단은 결과적으로 명분도 실리도 잃어버린 ‘패착‘으로 전락했다.

시즌 도중 사령탑 교체는 흔히 극약 처방으로 불린다. 약과 독은 통한다. 약이 되지 못했다면, 독일 수밖에 없다.

지난 10월 8일, 손 혁 전 감독의 사임 당시 키움의 순위는 3위였다. 2위 KT 위즈와의 차이는 고작 1경기. 키움 측은 손 혁 전 감독에 대해 ‘자진 사임‘임을 강조하면서도 잔여 연봉을 지급하는 아리송한 입장을 취했다.

이어 1985년생 김창현 퀄리티컨트롤(QC) 코치가 감독 대행을 맡는 파격적인 행보가 이어졌다. 1986년 허구연 청보 핀토스 감독 대행 이후 역대 2번째 최연소 1군 사령탑의 탄생이었다.

김창현 감독 대행은 선임 직후 선수들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한편, 자신의 역할에 대해 "남은 정규시즌과 포스트시즌을 잘 마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자신의 거취에 대해 "큰 욕심은 없지만, 좋게 평가해주시면 감사할 것"이라는 속내를 내비치기도 했다.

정규시즌 12경기를 지휘한 김창현 감독 대행의 성적표는 7승5패. 그 결과 5위 키움 히어로즈와 2위 KT 위즈의 거리는 좁혀지지 않았다. 두 팀의 신세는 천지차이다.

돌아보면 지난달 30일 두산 베어스와의 시즌 최종전이 키움에겐 마지막 기회였던 셈. 이날 승리했다면 키움은 이날 패한 KT 위즈와 LG 트윈스를 모두 제치고 2위까지 뛰어오를 수 있었다. 하지만 이날 키움은 두산 에이스 라울 알칸트라의 완벽투에 눌려 0-2로 패했고, 5위로 내려앉은채 가을야구를 맞이했다.

5위 팀은 와일드카드 전에서 2연승을 거둬야 준플레이오프에 오를 수 있다. 무승부조차 곧 패배다. 2015년 와일드카드 전 신설 이래 이를 뚫어낸 5위 팀은 한 팀도없다. 1승을 거둔 팀조차 2016년 KIA 타이거즈가 유일했다.

결국 프로는 결과로 말한다. 무엇을 위한 사령탑 교체였는지 되물을 수밖에 없다. 키움이 극적인 반전을 이루며 상위 순위로 올라갔거나, LG를 꺾고 사상 첫 와일드카드 전 돌파를 이뤄냈다면 키움의 선택은 ‘과감한 결단의 승리‘가 될 수 있었다. 그렇지 못한 이상, ‘무리수‘였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